오늘 SKT로부터 "T전화 장기 미사용 고객 대상 안내" 문자를 받았습니다.
오랜 기간 T전화 미사용 상태이기 때문에 30일 이내에 T전화 이용 기록이 없을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T전화 서비스에서 취급중인 개인정보가 파기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SK 텔레콤을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나에게 왜 이런 문자를 보냈는지 궁금하여 SK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상담원은 T전화라는 전화 모드를 이용하지 않으면 그냥 무시해도 된다고 하네요. 혹시 T전화라는 앱이 있는지 물어보니 그렇다고 하네요.
전화를 끊고 곧바로 T전화 앱을 검색하여 설치했습니다. 1000만 회 이상 다운로드되었다고 표시되네요.
조금 생각해보니 내가 사용하고 있는 폰이 LG텔레콤용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폰에 LG 전화 앱이 설치되어 있어서 이런 문자를 받은 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T전화 앱이나 폰에 기본 탑재된 전화 앱이나 별 차이는 없네요.
혹시 T전화 장기 미사용 고객 대상 안내 문자를 받는 경우에는 T전화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거나, 현재 설치된 전화 앱을 계속 사용할 경우 그냥 무시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LG 폰을 이전에 사용하면서 다시는 LG 폰을 사용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지만, 또 LG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V30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행히 이전의 LG 폰들보다는 성능이 확실히 좋아져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 이전에 사용했던 LG 폰들은 정말 쓰레기 수준이었습니다.)
지난 주에 G8 ThinQ 체험단 모집에 지원했는데, 가망성은 전혀 없어 보입니다. 지원 신청을 하기 전에 이전 체험단 모집에서 선정된 사용자들의 지원 글을 분석했어야 하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