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사 단말기를 사용할 경우 선택약정 할인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7. 11. 13:13 • 댓글:

스마트폰 선택약정

저는 2018년 7월 4일 지원금약정이 만료되어 이후에는 지원금 반환금이 부과되지 않고 25% 요금 할인에 재가입하거나 지원금을 받고 기기변경이 가능하다는 문자를 SK로부터 받았습니다.

요금 할인을 해준다고 하니 신청을 안 할 수가 없어서 SK 고객센터에 연락하니 뜻밖의 말을 들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단말기가 타사 단말기이기 때문에 현재 단말기에서 신청할 수 없고 기존 단말기로 기기변경 하고 선택약정을 신청한 다음 다시 현재 기기로 기기변경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저는 G3 단말기를 구입하면서 24개월 지원금 약정을 맺었는데, 중간에 지인으로부터 V30을 받아서 기기변경을 한 상태였습니다. 문제는 V30 단말기가 LG에서 개통된 것이었고 24개월이 지나지 않아서 SK에서 곧바로 선택약정 할인 신청을 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SK 고객센터에서는 "타사 단말기도 최종 개통 후 24개월이 경과된 단말기라면 선택약정 가입이 가능하다"는 문자를 추가로 보내왔습니다.

그래서 기존 단말기를 가지고 근처 SK 직영 대리점을 방문하니 대리점 직원은 딴 말을 하네요. 현재 기기가 공시지원금을 받기 때문에 선택약정에 가입해줄 수 없다고 하여 헛걸음을 하게 되었습니다.

포기하고 있었는데, 다음 날 SK 고객센터 담당자가 다시 연락이 와서 대리점 직원이 잘못 알고 있다고 알려주네요. 몇 가지를 물어 보고서 제가 최종적으로 파악한 바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고객센터에 확인해보면 가장 확실할 것입니다.)

  1. 타사 단말기가 공시지원금을 받는 경우 약정이 없는 기기로 기기변경을 하면서 선택약정을 신청한 후에 다시 타사 단말기로 유심변경을 하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G3와 V30에 장착되는 유심이 다르기 때문에 유심변경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2. 타사 단말기가 (이전 통신사와) 선택약정 상태이고 선택약정 할인이 아직 만료가 되지 않았다면 선택약정을 할 수 없습니다. (--> 처음 고객센터에서 안내해주던 내용이지만, 나중에 다시 물어보니 이 부분과 상관없이 선택약정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 부분은 다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일반 대리점에서도 이 문제를 잘 모를 수도 있으므로 먼저는 고객센터 직원과 상담 후에 통신사 대리점에 가서 처리하면 안전할 것 같습니다.


후기

7월 24일, 고객센터에서 안내해주는 근처 SK텔레콤 대리점을 방문하여 성공적으로 선택약정에 가입했습니다. 선택약정 가입을 완료하고 다시 타사 휴대폰으로 유심변경하니까 SK에서 '타사휴대폰 이용시, 가입된 상품 중 일부 이용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라는 문자를 보내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