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올리기: 롱테일 키워드 공략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3. 22. 11:02 • 댓글:

제가 가끔 방문하는 냑 사이트에 어떤 분이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셨는데, 롱테일 키워드로 수익을 5배 이상 증대시켰네요.

애드센스 수익 보고서출처: sir.kr

티스토리 블로그 3개만으로 나온 수익이 1942달러라고 하네요. 정말 놀랍네요.

실시간 검색어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 주는 것은 롱테일 키워드라고 합니다.

롱테일 키워드(Long tail keywords)란 사용빈도수는 적으나 사용자의 의도를 구체적으로 표현해주는 키워드를 말합니다. 그래서 주로 1, 2개 단어로 구성되기 보다는 3개 이상의 단어로 조합된 일종의 문구, 문장 형태가 많은데요, 그렇다고 항상 3개 이상의 단어 조합이 롱테일 키워드라고 말 할 수는 없습니다. (출처: https://www.twinword.co.kr/blog/short-and-long-tail-keywords/)

효과적인 키워드 선정을 위해 구글 연관 검색어 기능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라는 쇼트 키워드보다는 '워드프레스 심플 테마', '워드프레스 신청서 플러그인' 등 다소 검색 빈도는 떨어지지만 실제로 사용자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공략하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타게팅 마케팅에서 유효한 전략 같습니다.

롱테일 키워드 공략

또 한 예로, '맛집'보다는 '강남 맛집', '강남 맛집'보다는 '강남 한식 맛집'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