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연장 등록 안내 이메일 주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3. 21. 17:47 • 댓글:

왜 이렇게 남의 돈을 날로 먹으려고 하는 자들이 많은지 모르겠네요. 국내든 해외든 이메일을 받으면 먼저 의심부터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저작권 위반 안내 메일을 가장한 바이러스 메일이 돌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도메인 연장 등록 안내 이메일 주의 (스팸 메일)

저는 수시로 도메인 서비스를 연장하라는 영문으로 된 이메일을 받습니다.

도메인 연장 등록 안내 이메일 주의

처음 이런 메일을 받았을 때 도메인이 진짜 만료되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메일을 자세히 보면 search engine optimization service에 가입하라는 내용입니다. 앞부분만 읽으면 도메인이 만료된다는 내용처럼 보입니다.ㅎㅎ

아차 실수하면 금전적인 피해를 입게 되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제는 간혹 방문하는 네이버 카페에 아들로 가장한 카톡 메시지 때문에 몇 백 만원을 보이스피싱 일당에게 송금한 어머니의 사연이 올라온 것을 보았습니다.

아들이 중국에 있는데, 아들 네이버 메일이 해킹 당했다고 하네요. 해킹한 네이버 메일을 통해 주소록을 알아내어 마치 아들처럼 행세하면서 사기를 친 사건이었습니다.

이상한 이메일이나 문자를 받으면 먼저 의심해보고, 가능하면 통화를 하여 확인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64

 

Namecheap에서 최대 94% 도메인 등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닷컴 도메인을 비교적 저렴하게 등록하고 싶은 경우 Namecheap을 이용하면 비용을 약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Namecheap에서 최대 94% 할인된 가격에 도메인 등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