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서 504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3. 9. 00:02 • 댓글:

앞서 해외호스팅 SiteGround에서 'ERROR 504 - GATEWAY TIMEOUT'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본 적이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Bluehost Shared Hosting)에서 504 게이트웨이 타임아웃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비슷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ERROR 504 - GATEWAY TIMEOUT' 오류가

'ERROR 504 - GATEWAY TIMEOUT' 오류가 발생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먼저 브라우저 캐시를 완전히 삭제한 후에 다음 조치를 취해봅니다.

PHP ini 환경 설정값 높이기

다음 글을 참고하여 PHP 환경 설정값을 높이도록 합니다. 비단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더라도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경우 일부 테마나 플러그인에서 비교적 높은 리소스를 요구할 수 있으므로 PHP 설정값을 증가시키도록 합니다.

 

Cloudways 해외 호스팅 PHP 서버 설정값 변경하기

워드프레스에서는 비교적 높은 PHP 서버 설정값을 요구합니다. 예를 들어, PHP 메모리 제한 크기가 작은 경우 Fatal error: Allowed memory size of 33554432 bytes exhausted..와 비슷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vada.tistory.com

데이터베이스 최적화 수행

다음으로 WP-Optimize나 WP-Sweep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DB 최적화를 수행합니다.

개인적으로는 WP-Sweep을 선호하지만 WP-Optimize가 널리 사용되는 데이터베이스 최적화 플러그인입니다. 어느 것을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혹시 모르니 DB 백업을 한 후에 최적화 플러그인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최적화 플러그인을 실행한 후에는 비활성화해도 됩니다. 저는 DB 최적화 플러그인을 완료한 후에 비활성화하는 편입니다.

마치며

위의 조치에도 문제가 계속되면 라이브 채팅을 통해 지원을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나오는 플러그인(예: 엘리멘터)나 테마는 더 많은 리소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서버 리소스 부족 문제로 의심되는 경우에는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상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