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ways 해외 호스팅 PHP 서버 설정값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9. 4. 15:20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는 비교적 높은 PHP 서버 설정값을 요구합니다. 예를 들어, PHP 메모리 제한 크기가 작은 경우 Fatal error: Allowed memory size of 33554432 bytes exhausted..와 비슷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아바다 테마 등에서도 PHP 설정값이 낮을 경우 예상치 않은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마존 AWS나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버 세팅을 직접 해야 하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Cloudways(클라우드웨이즈)를 사용하면 AWS나 Vultr 서버를 선택하여 비교적 수월하게 서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AWS나 Vultr를 사용할 때보다 비용이 배 정도로 높은 편이고 서버 작업이 필요할 수 있지만, SFTP/SSH 등에 쉽게 접속할 수 있어 서버 지식이 부족해도 사용이 쉽게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가성비 좋은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패스트코멧과 같은 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보다 속도가 빠르고 비용도 저렴한 편입니다. 국내호스팅으로는 카페24가 규모가 가장 크고 1000원 내외의 저가 상품도 제공하므로 국내호스팅을 이용해야 한다면 카페24가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점수

GeneratePress 테마가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PHP 8.0을 적용한 후에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툴을 사용하여 점수를 확인해보니 모바일과 PC 모두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블루호스트 등의

avada.tistory.com

Cloudways 해외 호스팅 PHP 서버 설정값 변경하기

Cloudways에서 서버를 생성하였다면 클라우드웨이즈 내에서 PHP 환경 설정값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PHP.ini 설정값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Server Management (서버 관리) » Settings & Package (설정 및 패키지) » BASIC (베이직) 탭을 클릭합니다.

Cloudways 해외 호스팅 PHP 서버 설정값 변경하기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PHP 설정값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 EXECUTION LIMIT (실행 시간 제한) : 300초
  • UPLOAD SIZe (업로드 크기) : 100MB
  • MEMORY LIMIT (메모리 제한) : 256MB

PHP 서버 설정값을 원하는 대로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ADVANCED (고급) 탭에서는 MAX INPUT VARIABLES, MAX INPUT TIME, OPCACHE MEMORY 등의 설정을 추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Cloudways 해외 호스팅 PHP 서버 설정값 변경하기 - 고급 탭

PACKAGES (패키지) 탭에서는 PHP 버전과 MySQL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 PHP 8.1까지 지원됩니다.

Cloudways 해외 호스팅 PHP 버전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메모리 제한(WP Memory Limit) 설정값 변경하기

PHP 메모리 제한 크기값을 변경해도 WP Memory Limit가 기본값인 40MB로 표시될 것입니다. 다음 글을 참고하여 WP Memory Limit 값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https://avada.tistory.com/2982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메모리 제한 (WP Memory Limit) 설정하기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서버 레벨에서 PHP 메모리 제한 크기를 비롯하여 PHP ini 설정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HP Memory Limit 값을 조정해도 워드프레스 메모리 제한(WP Memory Limit) 크기는 늘

avada.tistory.com

마치며

이상으로 클라우드웨이즈에서 PHP 환경 설정값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테마나 플러그인에서 요구하는 환경 설정값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테마나 플러그인에서 경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기 뉴스, 매거진, 블로그 테마인 뉴스페이퍼 테마의 경우 워드프레스 알림판 » Newspaper » System status (시스템 상태)php.ini configuration (php.ini 구성)WordPress and plugins (워드프레스 및 플러그인)에서 PHP 서버 환경값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시스템 상태

문제가 되는 부분은 위의 그림과 같이 경고가 표시됩니다. 이런 경우 테마에서 요구하는 설정값에 맞게 적절히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41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도메인 설정 방법 (Cloudways)

아마존 AWS나 DigitalOcean,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 없이 AWS 등을 사용하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호스팅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39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는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섹션도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