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서 메타 데이터 위치 변경하기 (테마 옵션 검색)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3. 6. 11:56 • 댓글:

아바다 테마에서 글을 작성할 경우 글쓴이, 날짜, 카테고리, 댓글 개수 등과 같은 메타 데이터가 글 하단에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글 상단의 제목 아래에 표시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Avada 테마에서 메타 정보의 위치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Avada > Theme Options > Blog >Blog Single Post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옵션

위와 같은 그림이 표시되면 Meta Data Position 섹션으로 이동하여 원하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두 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Below Article - 글 본문 하단에 표시됩니다.
  • Below Title - 글 상단의 글 제목 바로 아래에 표시됩니다.

Below Title을 선택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글 제목 아래에 글쓴이, 작성일, 카테고리 등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 메타 데이터

Blog Single Post 페이지에서 글쓴이(작성자), 날짜, 카테고리, 댓글 개수 등의 개별 메타 정보를 표시할 것인지 여부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옵션 - 블로그

Avada는 이처럼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므로 코딩 지식이 부족해도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테마 옵션이 있어서 원하는 옵션을 찾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테마 옵션을 검색하는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테마 옵션 검색

물론 영어로 검색해야겠죠? 베스트셀링 테마인 Avada는 6년 연속 판매 1위 자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