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Jupiter 테마의 새로운 버전과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3. 1. 20:14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Jupiter가 작년 11월에 업데이트되면서 Jupiter X 버전이 릴리즈되었습니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기본적으로 Jupiter X 버전이 포함되어 있고, 전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이전 버전(6.x 버전)과 X 버전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jupiter 폴더에는 6.1.6 버전 설치 파일이 들어있고, jupiterx 폴더에는 X 버전이 들어있습니다. 새로 구입한 경우나 사이트에 새롭게 적용하는 경우에는 새로운 버전을 이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6.x 버전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새로운 버전과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당장은 새로운 버전(Jupiter X)을 적용하지 말고 테마 개발자가 마이그레이션 툴을 제공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Jupiter X에서는 기존 버전에 포함된 WP Bakery 페이지 빌더(비주얼 컴포저) 대신 Elementor 페이지 빌더가 채택되었습니다. 테마 판매업체는 기존 버전을 18개월간 지원을 계속 제공해줄 것이라고 합니다.

In case you would like the WP Bakery (Visual Composer) you could stay on Jupiter version 6.x. We’ll support it for 18 months.

However, Elementor is much faster and has perfect UX.

비주얼 컴포저를 좋아하는 경우 Jupiter 버전 6.x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18개월간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하지만 Elementor가 훨씬 더 빠르고 UX도 완벽합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최적화를 잘못하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아마 비주얼 컴포저로 최적화하는 것에 부담을 느꼈는지 몰라도 새 버전에서 Elementor를 채택했습니다.

Jupiter 6.x 버전이 설치된 상태에서 Jupiter X를 설치하려면 수동으로 설치하여 활성화해주어야 합니다. 자동 업데이트는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동으로 설치한 후에는 이후 업데이트부터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6.1.6 버전이 설치된 상태에서 Jupiter X를 설치하여 활성화해 보니 비주얼 페이지 빌더로 작성된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우선은 테마 업체에서 마이그레이션 툴을 제공할 때까지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테마 판매자에 의하면 아직 마이그레이션 툴을 제작 중이고 곧 완료된다고 하네요.

Unfortunately it's still in the progress. It will be finished soon.

Jupiter는 현재 아바다 테마에 이어 (일시적으로) 주간 베스트셀링 판매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Jupiter X에서는 Elementor를 페이지 빌더로 채택하여 성능면에서 이전보다 더 향상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Jupiter 테마 - Elementor 페이지 빌더

Elementor는 무료로 제공되는 페이지 빌더입니다. Jupiter X에는 Elementor용 위젯을 추가로 제공하는 플러그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업데이트하여 얼핏 살펴보았을 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그리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마이그레이션 툴이 나오면 업데이트한 후에 시간을 내어 자세히 설정을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