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MyAdmin에서 DB 테이블 복구 및 최적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26. 12:07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는 WP Optimize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phpMyAdmin에서 DB 테이블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는 phPMyAdmin의 DB 테이블 최적화 기능을 사용하여 최적화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저는 WP Sweep이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 최적화를 수행하는 편입니다.

phpMyAdmin에서 DB 테이블 복구 및 최적화

이 글에서는 phpMyAdmin에서 제공하는 DB 테이블 복구/최적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연결 중 오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으면 테이블 복구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먼저 백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위험하지 않지만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반드시 백업할 것을 권장합니다.)

phpMyAdmin에 접속하도록 합니다.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 같은 해외호스팅에서는 cPanel에서 phpMyAdmin 툴을 클릭하여 접속이 가능합니다. 각 웹호스팅 업체에서는 계정에 로그인하여 이 툴에 접속이 가능할 것입니다.

phpMyAdmin 테이블 복구

오른쪽에서 해당 DB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아래에서 "모두 체크"를 선택한 다음 드롭다운 목록에서 테이블 유지보수 > 테이블 복구를 선택합니다. 실행을 클릭하면 테이블 복구가 시작됩니다.

테이블을 복구한 후에 테이블 유지보수> 테이블 최적화를 선택하여 DB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DB 테이블 최적화

DB 관련 작업을 할 때에는 미리 백업을 받아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업은 내보내기(Export) 탭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DB 백업

문제가 발생할 경우 먼저 롤백이 가능한지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웹호스팅 업체에 따라 롤백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카페24는 7일치 백업이 유지되고, 사이트그라운드는 지난 30일 이내 기간으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10

 

Bluehost VPS 워드프레스 사이트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

제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Bluehost VPS 상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일시적으로 사이트 장애가 발생하여 블루호스트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과부하 때문에 서버가 다운되었다면

avada.tistory.com

https://cafe.naver.com/wphomepage/5986

 

RE: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개선

안녕하세요?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세밀하게 세팅하면 점수가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저는 위의 플러그인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Clearfy 플러그인과 캐시...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