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Cafe24) 계정 초기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9. 23. 18:09 • 댓글:

카페24에서 사이트를 처음부터 만들기를 원하는 경우 계정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초기화하면 모든 데이터와 DB가 사라지므로 계정 초기화를 실행하기 전에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24(Cafe24)에서는 지난 7일 동안의 백업본을 제공하므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복원을 원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카페24 계정 초기화하기

카페24에서 계정을 초기화하려면 카페24에 로그인한 후 "나의서비스관리"를 클릭하여 서비스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왼쪽 메뉴에서 "계정초기화"를 선택합니다.

카페24 계정 초기화

그러면 다음과 같이 계정을 초기화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카페24 계정 초기화

계정초기화란 계정 내 www 디렉터리와 MySQL DB를 최초 신규 설치된 상태로 되돌리는 기능입니다. 초기화를 실행한 이후에는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중요한 자료는 꼭 백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계정초기화에는 다음과 같이 3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DATA 초기화
  • DB 초기화
  • DATA, DB 모두 초기화

DATA 초기화를 선택하면 www 디렉터리 내의 모든 파일을 삭제됩니다. DB 초기화를 실행하면 DB가 모두 초기화됩니다. 계정을 완전히 초기화하려면 세 번째 옵션을 선택합니다.

세 번째 옵션을 선택하면 FTP 비밀번호와 DB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카페24 계정 초기화

FTP 비밀번호와 DB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에 "확인"을 눌러 비밀번호를 확인한 후에 "위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체크란을 체크하도록 합니다.

다시 한 번 초기화해도 상관 없는지 생각한 후에, 초기화해도 상관 없으면 초기화 신청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가급적 별도로 백업을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24 계정 초기화

데이터와 DB를 정말 초기화하기를 원하는지 묻는 확인 창이 표시됩니다. "예"를 클릭하여 초기화를 신청합니다.

카페24 계정 초기화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5분 후 확인해주세요"가 표시됩니다.

잠시 후에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카페24에 처음 가입한 후에 접속했을 때와 동일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카페24 초기화 화면

이제 사이트에 워드프레스 등을 다시 설치하거나,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