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SiteGround에서 서브도메인(2차도메인) 추가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24. 07:11 • 댓글:

앞서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서 애드온 도메인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애드온 도메인을 추가하면 별도의 도메인 이름으로 별도의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예: a.com, b.com, c.com...).

애드온 도메인은 최저가 상품인 StartUp을 제외한 모든 상품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StartUp에서는 애드온 도메인을 추가할 수 없고, 하나의 도메인만 운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StartUp을 비롯한 모든 상품에서 서브도메인(2차도메인)을 무제한 생성 가능합니다(예: www.example.com, blog.example.com, sub1.example.com...). 이러한 점은 블루호스트(Bluehost)와 비슷합니다.

해외호스팅 SiteGround에서 서브도메인(2차도메인)을 추가하는 방법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서브도메인을 추가하는 방법은 애드온 도메인을 추가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cPanel에 로그인하여 Domains > Subdomains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서브도메인 추가하기

그러면 서브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위와 같은 그림이 표시되면 Create a Subdomain(서브도메인 만들기) 섹션에서 원하는 도메인을 선택하고 서브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Document Root에서 지정하는 경로에 웹 파일들이 위치하게 됩니다. 새로운 하위 폴더를 지정해도 되고, 기존에 있는 경로를 지정해도 됩니다.

Create를 클릭하면 서브도메인이 생성됩니다.

서브도메인이 생성된 후에는 SSL 인증서를 설치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와일드카드 인증서가 지원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