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SiteGround에서 도메인 추가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20. 12:51 • 댓글:

SiteGroundBluehost 같은 해외호스팅에서는 최저가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에서 도메인을 여러 개 추가하여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 상품을 비롯한 모든 상품에서 서브도메인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에서 도메인 추가하기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애드온 도메인을 추가하려면 cPanel에 로그인한 후 Domains > Addon Domains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애드온 도메인 추가

그러면 다음과 같이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Create an Addon Domain(애드온 도메인 만들기) 섹션에서 추가하려는 애드온 도메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Document Root에서 지정하는 폴더에 해당 도메인의 웹 파일들이 위치하게 됩니다.

추가하는 도메인은 사이트그라운드에서 등록한 도메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여기에서 도메인을 등록한 후에 도메인이 등록된 기관에서 도메인의 네임서버(nameserver) 정보를 사이트그라운드 정보로 변경하면 됩니다. 이용 중인 사이트그라운드 계정의 네임서버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한 후에 정보가 완전히 업데이트되려면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웹호스팅과 관련이 없고 도메인 등록기관에서 정보를 갱신하는 데 소요되는 기간입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개의 도메인을 운영하려는 경우 사이트그라운드나 블루호스트와 같은 호스팅을 이용하면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와 블루호스트에 대해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