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알림판)의 언어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13. 07:32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는 설정 > 일반에서 사이트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사이트 언어는 그대로 두고 관리자나 사용자가 로그인했을 때 표시되는 대시보드(알림판)의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언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알림판)의 언어 변경하는 방법

작년에 미국에 거주하는 중국인에게 중국어 사이트를 맡겨서 제작한 워드프레스를 테스트 사이트에서 실 사이트로 이전하는 일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사이트 이전은 마쳤지만 문제는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가 중국어로 표시되어 관리자 페이지에서 작업을 하기가 매우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경우 사이트 언어를 변경하지 않고 관리자 페이지(혹은 개별 사용자가 로그인했을 때 표시되는 대시보드)의 언어를 변경하면 사이트 관리하기가 쉬워집니다. (당시에는 워드프레스 버전이 오래되어 이 기능이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아래에 설명하는 옵션이 없는 경우 워드프레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사이트 언어가 영어인 경우에는 이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사이트 언어가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된 경우에만 이 기능을 사용하여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다른 언어(예: 영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대시보드 언어 변경

대시보드의 언어를 변경하려면 사용자 > 나의 프로필 > 언어에서 언어를 변경하면 됩니다.

이 설정은 해당 사용자에게만 적용되고, 다른 사용자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한국어가 기본 언어인 경우 한국어와 영어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일본어가 기본 언어인 경우 일본어와 영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수 언어로 된 사이트(예: 태국어)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면 알림판의 언어를 영어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언어 변경

사이트 언어가 영어인 경우에는 위의 그림과 같이 언어를 변경하는 옵션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멀티사이트에서 알림판의 UI 언어 변경하기

멀티사이트의 경우 멀티사이트 내의 언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멀티사이트 내에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이 설치되어 있다면 이 언어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언어 변경

그러므로 멀티사이트에서는 일본어 사이트에서도 알림판의 UI를 한글로 표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로 다국어를 운영하려는 경우 WPML 플러그인이 많이 사용됩니다. 웹호스팅 서버의 사양이 괜찮다면 멀티사이트로 다국어로 구성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멀티사이트의 특성상 제약이 있을 수 있지만,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어로 사이트를 만든 후에 멀티사이트로 구성하여 콘텐츠를 그대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사이트로 복사한 후에 각 언어로 번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멀티사이트로 다국어를 구성하는 방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80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갤러리 기능 (기본 에디터)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갤러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나 아바다, 엔폴드 등에 탑재된 페이지 빌더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보다 정교한 갤러리를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한국어 번역 변경: '테마 디자인', '사용자 정의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지난주에 워드프레스 한국어 번역에서 일부 용어가 어색하게 바뀌는 현상이 나타나서 문제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일부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하지만 기본 메뉴의 '테마 디자인'과 '사용자 정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