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멀웨어 - utroro.com으로 리디렉션되는 악성코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17. 09:44 • 댓글:

최근 utroro[.]com으로 리디렉션되는 멀웨어가 기승인 것 같습니다.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광고 사이트로 리디렉션시키는 utroro[.]com 팝업창이 표시된다고 합니다.

PC에 이 바이러스가 감염된 경우 다음 글을 참고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 https://www.fixyourbrowser.com/removal-instructions/popups/utroro-com-popup/

워드프레스가 utroro[.]com 리디렉션 악성코드에 감염된 경우 먼저 PC를 스캔하여 바이러스가 없는지 확인한 후에 사이트를 백업하고 멀웨어 치료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멀웨어에 감염되면 사이트에 접속하는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utroro[.]com 사이트로 리디렉션됩니다.

워드프레스 멀웨어 감염

보안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감염된 파일을 삭제해도 문제가 재발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header에 있는 메타 태그도 삭제되어 네이버, 구글 등에 검색 안 되도록 만든다고 합니다.

항상 강조하지만 유비무환(有備無患)이라는 말이 있듯이 미리 대비하는 것이 최선인 것 같습니다. 멀웨어에 감염되면 사이트 평판에 심각한 손상을 입고, 검색엔진에서도 불이익을 받거나 검색에서 누락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iThemes Security나 Wordfence 같은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비교적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저는 관리하는 모든 사이트에 iThemes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iThemes가 Wordfence보다 조금 가볍게 느껴지네요. 보안 플러그인이 덩치가 크기 때문에 어떤 전문 개발자 말로는 해킹은 밤에 주로 이루어지므로 밤에만 보안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네요.)

멀웨어 제거에 어려움을 겪거나 다른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로 도움이 필요한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