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의 특정 플러그인으로 인한 403 Forbidden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7. 26. 10:49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특정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403 Forbidden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Forbidden

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wp/wp-admin/plugins.php on this server.

어떤 분이 WP Statistics 플러그인을 활성화했을 때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이 경우 문제를 일으키는 플러그인을 삭제하고 다른 대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계 목적인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저는 JetPack에서 제공하는 통계와 WP Statistics를 모두 사용해보았지만, 이런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은 조금 무거운 것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활용하면 사이트 방문 통계를 정밀하게 필터링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방문자 수와 네이버 방문자 수의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구글 방문수와 네이버 방문수 추이").

워드프레스에서 403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403 Forbidden Error 오류 해결 방법"을 참고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