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시작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1. 3. 12:37 • 댓글:

워드프레스를 잘 모르는 상태에서 무한 삽질하다가 포기하는 경우를 간혹 봅니다.

HTML, CSS, javascript, PHP 등을 조금 알고 있다면 조금의 학습을 통해 쉽게 워드프레스에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는 워드프레스 기본 서적을 한 권 구입하여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PHP를 잘 아시는 분들이 '워드프레스라고 뭐 별 것 있겠어?'라면서 워드프레스 코어 파일,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을 수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나중에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할 수 없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워드프레스 서적을 본다고 해서 갑자기 워드프레스를 잘 해지는 것은 아니지만, 워드프레스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없이 시작할 경우에 겪게 될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글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는 매년 두 차례 메이저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중간에 자주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야 안전하게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PHP를 잘 알고 있는 경우에는 기본적인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익힌 후에 워드프레스와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후크를 통해 쉽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리고 빠른 시간 내에 사이트를 완성해야 하는 경우에는 아바다, Enfold, Divi와 같은 유료 테마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유료 테마에서 제공하는 데모를 사용하여 데모와 동일하게 사이트를 만든 후에 적절히 수정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Divi 테마의 경우 거의 매주 무료 레이아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Newspaper와 같은 매거진 테마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냥 간단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 경우 이 블로그처럼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기능면에서 워드프레스에 비할 바가 아니고 백업이 되지 않기 때문에 추후에 다른 플랫폼으로 이전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이용하는 블로그 중에서는 티스토리가 가장 무난하지 않나 생각되네요.

혹시 티스토리 초대장이 필요하시면 아래에 비밀 댓글로 다음 사항으로 올려주시면 5장 정도 배포해드릴 수 있습니다.

  • 성함,E-mail :
  • 내가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아야 하는 이유 :
  • 블로그에 올리고 싶은 컨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