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기능이 제한된 관리자 계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1. 2. 15:17 • 댓글:

우리나라의 경우 땅이 좁고 인구가 많아서인지 어느 분야든지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고, 경우에 따라 거의 원가에 낙찰받아서 일을 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간혹 저가에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구축 작업을 받아서 진행하고는 클라이언트에게 권한이 제한된 관리자 계정을 넘겨주는 사례가 있습니다. 수정이 필요할 때마다 비용을 요구하거나, 계약이 종료될 때 완전한 권한의 관리자 계정을 넘겨주는 대가로 추가 비용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플러그인, 외모 메뉴가 없어서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고, 테마를 변경할 수 없게 됩니다.

어제 이런 문제를 겪고 있는 고객으로부터 관리자 계정을 복구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업체에서는 어드민 계정을 받으려면 추가 개발 작업이 필요하다면서 어드민 계정을 넘겨주는 것을 거부했다고 하네요.

처음 개발할때부터 어드민계정을 저 상태로 구현을 했기 때문에 해당 화면으로 보이는것이 최고관리자로 접속했을때의 계정이라고 하네요 일반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처럼 보여지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개발이 필요하다는데...

혹시 이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경우 이 페이지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