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닷홈 웹호스팅이 좋은 이유

2018. 6. 26. 댓글 2

닷홈 웹호스팅

닷홈이 무료 호스팅을 제공하므로 무료로 테스트 용도에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또, 무료 혹은 저렴하게 무제한 호스팅 상품도 제공합니다.

닷홈 웹호스팅이 분명 좋은 점이 있기는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가령, 무료 호스팅을 이용할 경우 금방 디스크 공간이 부족해집니다. 그러면 유료로 전환해야 제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무료 호스팅이라면 대부분 겪는 현상이니 새로운 것은 없습니다.

닷홈 무제한 쉐어드 호스팅을 이용할 경우 PHP 메모리 설정 등 PHP 환경값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덩치 큰 플러그이나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가 매우 느려질 수 있습니다.

최근에 비주얼 컴포저를 활성화하니 사이트가 매우 느려져서 PHP 메모리 값 등을 조정할 수 있는지 물어보니 서버 호스팅을 이용하라고 하네요("해킹으로 인한 워드프레스 멀웨어 감염 치료 및 복원" 참고).

닷홈 무제한 호스팅

또, 트래픽이 어느 수준 이상 증가하면 사이트가 차단되고, FTP로 동영상 등의 파일을 업로드하면 삭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닷홈을 이용 중인데 서버 부하로 인하여 사이트 차단이 자주 일어납니다.... 닷홈에서는 "악의적 목적으로 판단되는 서비스나 기능을 구동하여 차단하였습니다."라는 답변을 줍니다("무료 무제한 트래픽 웹호스팅" 참고).

닷홈 무료 호스팅에서는 스팸메일의 문제로 인하여 서버상에서 발송되는 메일 기능이 제한되어 있다면서 유료 전환 등을 통해 서비스를 변경해야 한다고 합니다("닷홈에서 메일 전송 문제" 참고).

닷홈 웹호스팅을 사용하다가 워드프레스에 문제가 발생하여 문제 해결을 의뢰하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닷홈 덕분에 새로운 고객이 생기기도 합니다.

웹호스팅에 가입할 때 무조건 저렴하다고 가입하다가는 나중에 낭패를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최근 몇 년 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 등 해외 호스팅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해외 웹호스팅이 느리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최근 들어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 위의 내용은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로 제게 문의해온 닷홈 사용자들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직접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며, 사용자에 따라 경험이 다를 수 있습니다. 큰 리소스를 차지 않는 가벼운 사이트를 돌리는 경우 무료 웹호스팅이나 무제한 웹호스팅 상품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