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 구글 유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5. 13. 12:35 • 댓글:

티스토리에서 구글 유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해보면 보통 구글에서 유입되는 방문자 수가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방문자 수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블로그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 유입이 구글보다 4배 이상 많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에 의하면 네이버 비중이 약 77%이고 구글은 17% 정도에 그치고 있습니다.

구글을 검색해보아도 티스토리의 구글 SEO 최적화 방법에 대하여 뻔한 스토리 외에는 없네요. 우선은 http://www.web-site-map.com/ 사이트에서 사이트맵을 새로 만들어서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고 다음 메타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meta name="robots" content="index, follow">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추이를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업데이트: 티스토리에서 자체 사이트맵을 지원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020년 11월 추가:

이 글을 작성한 이후 많은 변화가 있었슨비다. 이제 대부분의 방문자가 구글에서 유입되고 있으며, 2020년 말에 네이버 뷰 탭에 노출되기 시작하면서 네이버 유입도 증가했습니다.

https://avada.tistory.com/2056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방문자 수 증가

지난 월요일부터 네이버 방문자 수가 늘었다고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눈에 띄네요. 제 블로그는 대부분의 방문자가 구글에서 유입되고 있지만, 지난 월요일부터 네이버 방문자 수가 증가했

avada.tistory.com

추가 - SEO에 최적화된 글 작성

구글 유입을 늘리려면 구글이 좋아하는 포맷으로 글을 작성하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Yoast SEO, Rank Math와 같은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SEO에 최적화된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기능이지만, 해당 플러그인에서 제시하는 사항을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른 블로그에서도 그대로 적용하면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