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서 페이지/글마다 다른 사이드바 사용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3. 4. 07:47 • 댓글:

아바다 테마에서는 Avada > Options > Sidebars(아바다 > 옵션 > 사이드바)에서 페이지/글 등에 대한 사이드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별 페이지/포트폴리오 글/블로그 글에서 별도로 사이드바를 지정하지 않으면 여기에서 지정한 설정이 전체적으로 적용됩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서 페이지/글마다 다른 사이드바 사용하기

개별 페이지/글마다 다른 사이드바를 지정하려면 Fusion Page Options(퓨전 페이지 옵션)에서 다른 사이드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는 세세한 부분까지 옵션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테마 옵션/페이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페이지마다 사이드바를 지정할 수 없는 테마의 경우 Widget Options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Widget Logic이라는 플러그인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직접 코드를 입력하여 위젯을 제어합니다. 하지만 이 플러그인은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다가 작년에 업데이트되면서 광고 코드가 삽입되어서 일부 사용자들이 이탈했습니다. 그래도 이만한 플러그인은 드문 것 같습니다.

2021년 4월 추가:

Widget Logic은 2년 이상 업데이트가 안 되고 있어 사실상 방치 상태입니다. 보안을 위해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대신 Widget Options가 더 좋은 선택 같습니다. 또한,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Custom Sidebars라는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별/장치별 위젯 표시 여부를 설정하는 Widget Options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이전 글에서 페이지나 글마다 다른 사이드바를 지정할 수 있는 Custom Sidebars라는 플러그인을 소개했습니다. 이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으로 Widget Options이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참고:

avada.tistory.com/2176

 

아바다 테마와 엘리멘터를 함께 사용해도 될까?

아바다 테마나 엔폴드 테마 등의 인기 테마에는 자체 페이지 빌더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는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가능한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72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탭 기능 (Tabs)

대부분의 페이지 빌더에서는 탭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료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에서도 탭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 글에서는 아바다 테마에 탑재된 Avada Builder에서 제공하는 탭 (Tabs) 기능과 Eleme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