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로그인 화면에서 "Oops, Something went wrong! Please Try Again"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Try Again 버튼을 클릭하고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시도하면 로그인이 되지만, 간혹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에서 클라우드웨이즈 로그인 오류에 대한 질문이 올라와서 해결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로그인 오류 (Oops, Something went wrong! Please Try Again)
브라우저 세션이 만료된 경우, 클라우드웨이즈 관리자 패널에 접속을 시도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보통은 Try Again(다시 시도)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됩니다.
이 문제가 계속 지속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로 문제 해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브라우저에서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합니다.
-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익스텐션(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합니다.
- 은행 앱(뱅킹 앱)을 삭제합니다.
- VPN을 사용하는 경우 VPN을 비활성화합니다.
- 애드블록을 사용하는 경우 비활성화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이 오류가 발생하면 오페라나 네이버 웨일 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접속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될 것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이 오류가 발생하고, 크롬 브라우저를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 브라우저 사용 기록과 캐시를 삭제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우에 따라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관리 화면(chrome://extensions/)에서 모든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 앱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은행 앱을 삭제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은행앱들은 보안을 위해 설치되지만 오히려 보안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은행 사이트나 신용카드 사이트를 방문한 후에, 혹은 상품을 구입하면서 은행 앱이 설치된 경우 은행 애들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글을 참고하여 구라제거기 프로그램으로 뱅킹 어플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드블록(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클라우드웨이즈 사이트 접속이 차단되는 문제가 드물지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애드블록이 설치되어 있다면 비활성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VPN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이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VPN을 사용하여 문제가 발생하면 복구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 VPN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위의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클라우드웨이즈에 연락을 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구글 사이트 키트(Site Kit by Google) 플러그인: 'Node'에서 'removeChild'를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구글 사이트 키트 플러그인에서 "사이트 키트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Node'에서 'removeChild'를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제거할 노드가 이 노드의 하위 노드가 아닙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위의 상기에서 설명한 조치를 취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상기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https://avada.tistory.com/2335
https://avada.tistory.com/2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