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우커머스 Pure Fashion 테마 데모 설치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3. 28. 15:31 • 댓글:

Pure Fashion은 Fuel Themes라는 곳에서 만든 워드프레스 테마로서 우커머스 공홈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운영할 때 고려해볼 수도 있겠지만, 실제 설치하여 사용되는 사이트 수가 100개 남짓으로 매우 적은 편입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이 테마의 사용법 등에 대하여 궁금하여도 다른 사용자들의 도움을 받기가 어렵고 테마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모든 궁금한 점을 해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Pure Fashion 테마 데모 설치 오류

이 테마를 설치하여 활성화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외모 » Demo Import 페이지로 이동하여 Demo Content Import 탭에서 데모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로드할 콘텐츠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모의 모든 데이터를 설치하려면 모든 항목(Contents, Theme Options, Widgets, Media Files 등)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콘텐츠 항목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Import Selected 버튼을 클릭하면 데모 콘텐츠가 로드되기 시작합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Pure Fashion 테마 데모 설치 오류

하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임포트가 완료되지 않고 무한 로딩 화면만 표시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런 경우 서버 리소스가 안 좋아서 발생하는 문제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등에서 데모 설치에 실패하는 경우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 시도해보면 성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Pure Fashion 테마 데모 설치가 실패하여 클라우드웨이즈, 카페24, 패스트코멧 등 웹호스팅 업체 세 군데서 테스트 사이트를 만들어 데모 로드를 시도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이트에서 다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에러 로그를 확인해보니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The import files for: Pure Fashion were successfully downloaded!
Initial max execution time = 600
Files info:
Site URL = https://example.com
Data file = /public_html/wp-content/uploads/2024/03/demo-content-import-file_2024-03-27__00-28-44.xml
Widget file = /public_html/wp-content/uploads/2024/03/demo-widgets-import-file_2024-03-27__00-28-44.json
Customizer file = /public_html/wp-content/uploads/2024/03/demo-customizer-import-file_2024-03-27__00-28-44.dat
Redux files:
not defined!

PHP 버전이 높아서 에러가 발생하가 싶어서 PHP 버전을 낮추어서 테스트해도 마찬가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여러 번의 시도 끝에 클라우드웨이즈에 호스팅된 사이트에서 데모 로드가 성공했습니다. 일부 이미지가 로드되지 않았지만(이미지 저작권 때문에 제외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나머지 콘텐츠는 이상이 없이 임포트가 되었습니다.

Pure Fashion 테마의 데모 설치에 실패하는 경우 여러 번 반복적으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운이 좋으면(?) 데모가 성공적으로 설치될 것입니다.

이 테마는 사용자가 별로 없고, 온라인 설명서도 부실하여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어려운 테마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운영하려는 경우 아바다나 Divi와 같은 다목적 테마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전용 테마를 원하는 경우 Flatsome 테마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스트라 테마 등 다양한 테마가 있습니다.

그리고 블록 에디터를 사용하여 속도가 Kadence라는 테마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속도가 빠른 사이트를 원하는 경우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속도면에서는 엘리멘터보다는 빠를 것입니다.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 Kadence와 GeneratePress 비교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구글에서 가장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를 검색하면 GeneratePres 테마가 많이 검색될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도 현재 GeneratePress 테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는 현재 60만 개가 넘는 사이

www.thewordcracker.com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테마를 선택하면 워드프레스 커뮤니티에서 도움을 받기에도 용이할 수 있습니다. 

Pure Fashion 테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Pure Fashion 테마 판매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43

 

쿠팡 파트너스 자동 포스팅 후기 (+feat. 워드프레스)

몇 년 전만 해도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제휴 프로그램이 거의 없었지만 쿠팡 파트너스가 등장하면서 많은 분들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저는 2020년 8월경에 자동 포스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315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결제 페이지에서 치명적인 오류, 500 에러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에서는 우커머스(WooCommerce)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우커머스를 사용하면 국내 PG와 연동하여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우커머스 쇼핑몰에 국내 PG를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