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택시 호출 시 출발 위치가 정확하지 않는 경우 현위치 조정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3. 25. 17:53 • 댓글:

카카오T 앱을 사용하여 카카오 택시를 호출할 때 출발 위치가 정확하지 않아서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T 앱이 GPS를 사용하여 현재 위치(출발 위치)를 잘 인식하는 것으로 믿고 카카오택스를 불렀다가 난처한 경험을 했습니다. 카카오T 앱에서 인식한 현위치가 부정확할 수 있으므로 위치를 확인하여 잘못된 경우 원하는 출발 위치로 조정하는 것이 서로 간에 얼굴을 붉히는 일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 택시 호출 시 출발 위치가 정확하지 않는 경우

카카오 택시를 대부분 잘 이용하시겠지만, 간혹 출발 위치를 잘못 설정하여 택시 기사분들에게 본의 아니게 피해를 주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T 앱에서 자동으로 인식하는 현재 위치를 신뢰하지 말고, 현위치를 검토하여 잘못된 경우 적절히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T를 실행할 때 어디로 갈까요? 텍스트를 클릭하여 목적지를 입력하여 택시를 호출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이 경우 현위치를 다시 클릭하여 정확한 위치인지 체크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의 GPT를 통해 인식한 위치가 정확하지 않을 우려가 있습니다. 

오늘 카카오택시 운전기사를 통해 올바른(?) 사용법을 배웠습니다.😄😄

카카오T 앱을 실행한 후에 "어디로 갈까요?"를 클릭하는 대신 택시 아이콘(아래에 화살표 표시)을 클릭하여 현재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 호출 시 출발 위치가 정확하지 않는 경우

가령 다음과 같이 카카오 택시 어플에서 현재 위치를 인식하였고, 아래 그림에서 위치를 매머디 익스프레스 옆 건물 앞 도로 이동시키기를 원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때 출발 아이콘을 누른 다음 끌어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려고 시도하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이동이 되지 않습니다. 대신, 지도(지도 내 아무 곳)를 누른 다음 적절히 움직여서 출발 아이콘이 원하는 위치로 이동되도록 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간단하지만 이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것 같습니다.

별 것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카카오택시를 원하는 출발 위치에서 호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 시골 지역에서의 GPS 문제

시골 지역에서는 상기의 방법으로 위치를 조정해도 정확히 안 맞을 수 있습니다. 도시 지역이 아닌 경우 카카오 택스 호출 후에 직접 전화를 하여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앱에서 위치를 조정하여 호출하면, 택시 기사에게는 주소가 전달됩니다. 시골에서 카카오 택시를 호출하니 엉뚱한 주소로 찍혀서 호출되어 시간이 지체된 적이 있었습니다. 택시 기사님께서 시골에서는 GPS가 잘 안 맞으니 택시를 호출한 후에 전화를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311

 

PC에서 유튜브 광고 스킵하기: Opera 브라우저의 광고 차단 기능

저는 유튜브 광고가 짧으면 보통 시청하는 편입니다. 광고를 시청해야 유튜버들이 더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얼마 전까지는 긴 광고가 그리 많지 않았고, 광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133

 

볶은 여주 후기

여주는 열대 아시아산 1년생 덩굴성 박과 식물로 마치 도깨비 방망이 같이 돌기가 촘촘하고 길쭉하게 생겼습니다. 여주는 특히 당뇨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여성분들은 다이어트용으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