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유튜브 광고 스킵하기: Opera 브라우저의 광고 차단 기능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3. 18. 15:02 • 댓글:

저는 유튜브 광고가 짧으면 보통 시청하는 편입니다. 광고를 시청해야 유튜버들이 더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얼마 전까지는 긴 광고가 그리 많지 않았고, 광고가 긴 경우 건너뛰기 버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건너뛰기 버튼이 표시되지 않고 무조건 광고가 표시되는 것으로 바뀌었는지 몰라도 제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영상을 재생하면 Skip 버튼이 표시되지 않네요.

또, 광고 길이가 1분, 심지어 2분 이상 되는 것도 있습니다. 2분 이상 광고를 보는 것은 시간 낭비가 심한 것 같아서 유튜브 영상을 잘 안 보게 되네요. 저는 혹시나 싶은 생각에 Opera 브라우저에서 광고 차단 기능을 설정하니 유튜브 영상 재생 전에 표시되는 광고가 표시되지 않고 곧바로 영상이 재생되는 것 같습니다.

PC에서 유튜브 광고 스킵하기: Opera 브라우저의 광고 차단 기능

제 브라우저가 잘못되었는지 몰라도 2분이 넘는 광고가 표시되면서 이제는 건너뛰기 버튼이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짧은 광고는 유튜브 영상 제작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그냥 시청하는 편이지만, 위의 그림과 같이 2분이 넘는 광고를 보는 것은 시간 낭비가 심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물론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광고 없이 쾌적하게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브라우저별로 다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인 브라우저(크롬)에 연결된 구글 계정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이 적용되어 있어서 광고 없이 시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주로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영상을 보는 편입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그것이 편하네요.😁😁) 요즘 너무 긴 광고 때문에 꼭 보고 싶은 영상은 URL을 복붙하여 크롬에서 보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유튜브 영상을 조금 적게 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를 스킵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는 Opera 브라우저의 개인정보 보호 기능에서 Acceptable Ads 허용을 비활성화하고 브라우저를 새로 고침하니 YouTube 영상 시작 시 표시되는 광고가 표시되지 않네요.

PC에서 유튜브 광고 스킵하기: Opera 브라우저의 광고 차단 기능

이 기능이 언제라도 막힐 수도 있지만, PC에서 유튜브 영상 시작 시 광고가 표시되는 것이 신경 쓰이는 경우 Opera 브라우저의 개인정보 보호 기능에서 광고 차단을 설정하여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설정해도 광고가 표시되는 경우, 해당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면 광고가 스킵되면서 영상이 재생될 수 있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는 구글에서 "download opera broswer"로 검색하여 오페라 공홈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사용하는 것보다 유튜브 영상을 안 보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좋은 영상은 도움이 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의 시간을 낭비하게 하는 유익하지 않은 영상들이 훨씬 많은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15

 

피곤한 눈 푸는 방법 (노안 후 눈 건강 관리)

2년 전 처음으로 안과에 가서 노안이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이 들면서 노안이 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보다 더 빨리 노안이 온 분들도 주변에 계시네요. 시력은 청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308

 

워드프레스 신간: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전면 개정판)' 도서 및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 서적이 전면 개정되었습니다. 이번 전면 개정판에서는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이 반영되었고, 인공지능(AI) 시대에 맞게 AI 인공지능 활용법에 대한 내용도 추가되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