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Duplicator 플러그인: 'Data too long for column' 오류 발생 시 대처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2. 13. 12:12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다른 서버로 이전하려는 경우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Duplicator와 같은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초보자도 쉽게 워드프레스를 다른 곳으로 이사할 수 있습니다.

Duplciato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이전하려고 시도할 때 "Data too long for column"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Duplicator 플러그인: 'Data too long for column' 오류 발생 시 대처 방법

워드프레스 Duplicator 플러그인: 'Data too long for column' 오류

MySQL 오류: “Data too long for column”

"Data too long for column" 오류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컬럼에 삽입(Insert)하려고 시도할 때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varchar(6) 데이터 유형의 경우 6개 문자만 저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6문자를 초과하는 데이터를 삽입하려고 하면 에러가 발생하게 됩니다.

Duplicator에서 'Data too long for column'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Duplicator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디비(DB)와 데이터(Data)를 다른 웹호스팅 서버로 옮길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하기 - Duplicator 플러그인 사용

워드프레스 기반 사이트를 이전하거나 로컬에서 작업한 사이트를 웹호스팅 업체 서버로 옮기려고 하는 경우 Duplicato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손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백업을 받은 후에 데이터와 DB를 복원할 때 'Data too long for column' 오류가 발생한다면 MySQL 버전이 이전 전 서버와 이전 후 서버 간에 큰 차이가 있지 않은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Data too long for column ‘referrer’ at row 1" 문서를 참고해보세요.

The issue is due to the big difference in MySQL versions. It would appear that the only way to get around it is to turn off the ‘strict’option on the db.

이 경우에는 DB에서 'strict' 옵션을 해제해야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이 글에서 Duplicator 개발자는 문제가 되는 테이블에서 해당 컬럼 유형을 LONGTEXT로 변경하여 컬럼 길이를 증가시키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이트 이전에 실패하는 경우 All-in-One WP Migration이라는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백업/복원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이트 이전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All-in-One WP Migration: 500MB 이상의 큰 파일 복원하기

All-in-One WP Migration은 현재 5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는 인기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백업하고 추후에 복원할 수 있습니다.

avada.tistory.com

참고로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의 경우 자체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이트 이전하기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쉽게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할 수 있도록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Cloudways에

avada.tistory.com

플러그인을 이용한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은 매우 편리하지만,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을 사용한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이 모두 실패한다면 수동으로 사이트를 이전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이전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데이터와 DB를 백업합니다.
  2. 이전하려는 사이트에서 데이터와 DB를 업로드합니다.
  3. 이전 후에 사이트 주소가 변경된다면 DB에서 URL을 일괄 변경합니다.

말은 쉽지만 실제 상황에서는 서버 환경 차이 등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이나 기타 워드프레스 문제와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77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를 쉽게 워드프레스로 옮기는 방법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사건 이후 티스토리 백업 기능이 부활했습니다. 티스토리 백업본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로 이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백업 파일을 이용하여 워드프레스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