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고유주소 설정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2. 26. 18:04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는 설정 » 고유주소에서 고유주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글 이름"으로 고유주소를 설정하는 것이 SEO에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 메인 블로그의 경우 /카테고리/글 이름으로 고유주소를 설정하였는데, 카테고리를 표시하는 것도 나름 괜찮은 것 같지만, 글 발행 후에 카테고리를 변경하게 되면 고유주소도 변경되므로 자주 카테고리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리 좋은 선택이 아닐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설정 메뉴에 고유주소 설정 메뉴가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고유주소 설정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어떤 분이 고유주소를 변경하고 싶지만 고유주소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없다고 하여 이 문제를 살펴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이 워드프레스닷컴(WordPress.com)에서 가입형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는 경우 설정 아래에 고유주소 메뉴가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고유주소 설정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에는 워드프레스닷컴에서 가입하여 이용하는 가입형과 카페24 등 웹호스팅에 가입하여 이용하는 설치형이 있습니다. 

가입형의 경우 무료 요금제와 유료 요금제가 있으며, 요금제에 따라 제약이 많은 편입니다.

가입형을 이용하는 경우 비즈니스 요금제 이상에서는 고유주소를 설정할 수 있지만, 무료 요금제를 비롯한 프리미엄 요금제 이하에서는 고유주소를 설정할 수 없고, 고유주소는 무조건 [**/년/월/일/글 이름/**]으로 설정됩니다.

가입형과 설치형의 차이에 대하여 다음 글을 참고해 보세요.

https://brunch.co.kr/@wordcreater/4

 

두 가지 워드프레스: 가입형 vs. 설치형

워드프레스(WordPress)에는 WordPress.com에서 가입하여 사용하는 가입형과 WordPress.org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웹호스팅 서버나 자체 서버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설치형이 있습니다. 보통 워드

brunch.co.kr

일반적으로 워드프레스라 하면 설치형을 의미합니다. 설치형에서는 제약이 거의 없는 편이므로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애드센스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가입형의 경우 비즈니스 요금제는 설치형과 비슷하지만 그 이하 상품은 제약이 많습니다.

설정 아래에 고유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다음 사항을 체크해 보세요.

  1. 설치형이 아닌 가입형 워드프레스를 이용하고 있는가?
  2. 로그인한 계정이 완전한 관리자 계정인가?

경우에 따라 권한이 제한된 계정으로 접속 시 일부 메뉴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도 체크해 보세요.

참고

https://avada.tistory.com/3144

 

워드프레스닷컴(가입형)에서 설치형으로 이전 후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네이버 카페에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카페24로 이전한 후에 이미지가 엑박으로 표시디는 문제와 관련된 질문이 올라와서 이 문제를 잠시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닷컴(가입형)에서 설치형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216

 

블루호스트 임시 도메인 접속 에러 문제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자동으로 설치되고 임시 도메인 주소가 부여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이 임시 도메인 주소에 접속하면 ERR_CONNECTION_REFUSED 에러 화면이 표시됩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