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닷컴(가입형)에서 설치형으로 이전 후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9. 24. 00:25 • 댓글:

네이버 카페에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카페24로 이전한 후에 이미지가 엑박으로 표시디는 문제와 관련된 질문이 올라와서 이 문제를 잠시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닷컴(가입형)에서 설치형으로 이전 후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워드프레스닷컴(WordPress.com)은 가입형 워드프레스로서 무료 요금제와 유료 요금제가 있습니다. 가입형은 비즈니스 요금제 이상에서만 외부 테마와 플러그인 설치가 가능하고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어 제약이 심한 편입니다. 하지만 트래픽을 워드프레스닷컴에서 감당하므로 방문자 수가 많을 경우 경제적인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전 후에 이미지가 엑박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닷컴(가입형)에서 설치형으로 이전 후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이 경우 어떤 에러가 표시되지 않는지 체크하여 문제의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500 서버 내부 오류가 발생하면서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다면 [**.htaccess**] 파일이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이미지 파일이 500 내부 서버 오류로 인해 이미지가 깨지는 문제

최근 카페24에서 운영 중인 워드프레스의 버전과 테마 버전이 너무 낮아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맡았습니다. 아바다 테마가 현재 버전 6.2.1이지만 카페24 사이트에 설치된 아바다 (Avada)는

avada.tistory.com

경우에 따라 젯팩의 이미지 CDN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경로에 i0.wp.com, i1.wp.com... 등과 같은 URL이 있다면 젯팩 모듈에서 이미지 CDN을 비활성화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JetPack » 설정을 클릭하고 하단의 모듈을 클릭합니다.

젯팩의 모듈 리스트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모듈 검색에서 [**CDN**]을 입력합니다.

이미지 CDN 모듈을 비활성화합니다. 비활성화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활성화 버튼이 표시됩니다.

자산 CDN 모듈을 활성화하면 아마도 스타일시트, JS 파일 등을 CDN으로 로드할 것 같습니다. 사이트 레이아웃이 깨지는 경우 자산 CDN 모듈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 보세요.

이미지 URL에 i0.wp.com, i1.wp.com, i2.wp.com... 등의 경로가 발견된다면 위의 방법으로 대부분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위의 조치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62

 

워드프레스 젯팩 통계: 내 IP 주소 제외하기

구글 애널리틱스의 UA 속성을 사용하는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지를 방문하면 "이 속성은 곧 데이터 처리를 중지됩니다" 경고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계속 이용하려면 GA4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