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임시 도메인 접속 에러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2. 9. 21:23 • 댓글: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자동으로 설치되고 임시 도메인 주소가 부여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이 임시 도메인 주소에 접속하면 ERR_CONNECTION_REFUSED 에러 화면이 표시됩니다.

블루호스트 임시 도메인 접속 에러 문제

블루호스트 임시 도메인 접속 에러 문제

우리나라에서 mybluehost.me 주소로 접속하면 ERR_CONNECTION_REFUSED 오류가 발생하면서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문제는 해외호스팅인 블루호스트에 가입할 때 mybluehost.me로 된 서브도메인(예: gdk.xan.mybluehost.me)이 임시 주소로 할당된다는 점입니다.

이 문제가 몇 년 전에 처음 나타났을 때 블루호스트에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니 자기네는 이상 없이 접속된다면서 문제 자체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고 또한 이해하려고도 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우리나라에서만 어떠한 이유로 mybluehost.me 도메인에 대한 접속이 차단된 것 같습니다.

여러 차례 연락을 취해 해결 요청을 하였지만 '우리는 이상 없이 접속된다'라는 앵무새 같은 말만 하여 포기했습니다. 몇 년이 지난 지금 이런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나타나면 실제 사용하는 도메인을 연결하고 주소를 변경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VPN으로 접속하여 접속이 될 것입니다. 실제로 kproxy를 통해 mybluehost.me에 접속해 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접속하면 ERR_CONNECTION_REFUSED 오류 화면이 표시됩니다.

저는 또한 Bluehost VPS 상품을 업그레이드한 이후에 ERR_HTTP2_PROTOCOL_ERROR 에러가 자주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블루호스트에 몇 차례 연락했는데, 서버 캐시를 삭제해주고는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했지만 문제가 계속 발생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한 이후에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봐서 이 문제도 블루호스트 자체 문제인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는 최근 계정 관리자(Account Manager) 인터페이스를 크게 바꾸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계정에서는 일부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지만, 제대로 해결을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Websites 메뉴가 사라져서 몇 차례 연락했지만 해결되지 않아서 모든 사이트를 클라우드웨이즈로 옮겼습니다. 웹호스팅 기간이 제법 남았지만 1개월이 지났기 때문에 환불은 불가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만약 블루호스트 환불을 원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1개월 이내에 환불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한 달이 지나면 환불 요청은 무조건 거부됩니다.

 

블루호스트 환불 요청하기 (신규 & 갱신)

저는 블루호스트를 9년 정도 사용하다 이번에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하면서 갱신(Renewal)에 대하여 환불을 받았고 잔여 기간에 대해서는 환불을 요청했지만 환불을 받지 못했습니다. Bluehost 가입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10

 

HostGator에서 카페24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작업

최근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HostGator에서 카페24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이전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HostGator에서 사이트 속도가 느려서 국내 호스팅인 카페24로 이전을 클라이언트께서 원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