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인터페이스를 기존 인터페이스로 되돌리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2. 14. 10:29 • 댓글: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 출시 15년을 기념하여 가독성과 AI에 초점을 맞추어 크롬 브라우저의 인터페이스를 업데이트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인터페이스를 기존 인터페이스로 되돌리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 인터페이스를 기존 인터페이스로 되돌리는 방법

모서리를 둥글게 하여 가독성을 높였다고 하는데요. 윈도우 10에서는 둥근 모서리가 제한적으로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컨텍트 팝업에서는 모서리가 둥글게 나오네요.

전반적으로 세련되고 화려하게 바뀐 것 같습니다.

저는 심플한 기존 인터페이스를 선호하여 기존 인터페이스로 바꾸었습니다. 기존 인터페이스로 바꾸려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다음 주소를 입력합니다.

chrome://flags/#chrome-refresh-2023

Chrome Refresh 2023 기능이 Default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옵션을 Disabled로 설정합니다.

하단의 Relaunch 버튼이 표시되면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크롬 브라우저가 다시 실행되면서 기존 인터페이스로 표시됩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가독성에 중점을 두었다고 하므로 가급적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기존의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선호하는 경우 이 방법으로 크롬 브라우저의 UI를 기존 UI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18

 

GS25 편의점 다용도 접착제(돼지 본드)

어제 밤에 급히 강력 접착제가 필요하여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근처 편의점에 가서 물어보니 편의점에서도 강력 접착제를 판매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GS25 편의점 다용도 접착제(돼지 본드) GS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209

 

차단하면 좋은 IP 대역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하여 가끔 크롤러를 돌려 블로그 글들을 크롤링하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도 3년 전에 크롤링 시도 때문에 방문자 수가 급증한 적이 있습니다. 웹 크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