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OnePress 테마: 요약글 제거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1. 18. 08:33 • 댓글: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OnePress는 블로그를 운영할 때 사용하기에 괜찮은 무료 테마 같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다른 테마와 비슷하게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에 OnePress 테마에서 '요약글'을 없애는 방법에 대한 질문이 올라와서 여기에 대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OnePress 테마: 요약글 제거하기

GeneratePress와 같은 테마에서도 무료 버전에서는 요약글을 제거하는 등의 상세 옵션이 제공되지 않고, 대신 유료 버전에서 레이아웃을 비교적 자유롭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OnePress 테마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설정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하기 내의 블로그 페이지 관련 설정을 살펴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사실상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없습니다.

최신 글을 전면 페이지(홈)에 표시하는 경우 전면 페이지에서 요약글을 제거하려면 다음 CSS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OnePress 테마 최신글 페이지에서 요약글 제거하기 */

.home .entry-excerpt {
display: none;
}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추가 CSS에 위의 코드를 넣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OnePress 테마: 요약글 제거하기

만약 카테고리 등 모든 아카이브에서도 요약글을 제거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OnePress 테마 최신글 페이지와 아카이브에서 요약글 제거하기 */

.home .entry-excerpt, 
.archive .entry-excerpt {
display: none;
}

기본적인 CSS를 이해하면 쉽게 응용이 가능합니다.

OnePress 테마에서 페이지 상단에 최신 글의 제목이 중복 표시되는 부분을 제거하고 싶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OnePress 테마: 페이지 제목 표시줄 비활성화하기

워드프레스에서 OnePress 테마를 활성화하고 최신 글을 홈에 표시하면 가장 최근에 발행한 글의 제목이 헤더 아래, 최신 글 목록 위에 표시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최신 글 위에 한번 더 최신 글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3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