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OnePress 테마: 페이지 제목 표시줄 비활성화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1. 13. 09:02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OnePress 테마를 활성화하고 최신 글을 홈에 표시하면 가장 최근에 발행한 글의 제목이 헤더 아래, 최신 글 목록 위에 표시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최신 글 위에 한번 더 최신 글 제목이 표시되어 중복 느낌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페이지 제목 표시줄"(페이지 타이틀 표시줄)이라고 합니다. 다행히 OnePress 테마에서는 페이지 제목 표시줄을 비활성화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OnePress 테마: 페이지 제목 표시줄 비활성화하기

워드프레스 OnePress 테마: 페이지 제목 표시줄 비활성화하기

네이버 카페에 원드프레스 테마를 사용할 경우 첫 번째 글의 제목이 크게 표시되는 것과 관련하여 자주 질문이 올라오네요.

OnePress 테마에서 페이지 타이틀 표시줄을 제거하려면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테마 옵션 » Page Title Area로 이동하여 Disable Page Title bar? 옵션의 체크란을 체크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페이지 타이틀 표시줄이 사라집니다.

전면 페이지(홈)에서만 페이지 제목 표시줄 제거하기

상기의 방법을 이용하면 모든 페이지의 페이지 제목 표시줄이 비활성화될 것입니다. 홈에서만 페이지 제목 표시줄을 없애고 싶은 경우에는 CSS를 사용하여 숨길 수 있습니다.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추가 CSS로 이동하여 다음과 같은 CSS 코드를 추가하도록 합니다.

/* OnePress 테마: 홈에서 페이지 타이틀 표시줄 비활성화하기 */
.home .page-header {
    display: none;
}

엄밀히 말하면 제목 표시줄이 제거되는 것은 아니고,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도록 숨겨지게 됩니다.

마치며

무료 테마인 OnePress는 블로그를 운영하기에 괜찮은 테마 같습니다. 유료 버전도 있지만, 유료 버전을 구입하려는 경우 Newspaper와 같은 인기 테마를 이용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한 경우, 먼저 테마 옵션에서 제공되는지 체크하도록 합니다. 테마 옵션에서 제공되지 않으면 CSS를 이용하거나 자바스크립트 등을 이용하여 어느 정도 커스텀이 가능할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 테마 파일을 직접 수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차일드 테마를 만들어 작업해야 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