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rss 블록은 에러의 영향으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1. 4. 00:12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위젯 메뉴를 클릭할 때 ""rss" 블록은 에러의 영향으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개발자 도구를 확인하세요."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러 메시지에서 "rss" 부분은 오류가 발생하는 해당 블록 이름이 표시됩니다(예: "search" 블록).

워드프레스: ~ 블록은 에러의 영향으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rss 블록은 에러의 영향으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5.8 버전부터 블록 위젯이 도입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5.8: 블록 위젯 기능 추가

오늘 새벽에 워드프레스 5.8 업데이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특히 템플릿 에디터를 도입하여 워드프레스 기본 에디터로 페이지 빌더를 대체하기 위한 여정의 중요한 시작점이 될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5.8 이전 버전에서는 고전 위젯(클래식 위젯)이 사용되었습니다. 고전 위젯으로 된 블록이 존재하는 경우에 위의 그림과 같은 오류가 표시됩니다.

각 위젯 영역을 체크하여 클래식 위젯 요소가 사용되어 있다면 삭제하시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만약 클래식 위젯이 없는 경우에는 비활성 영역에 고전 위젯이 있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위젯 메뉴를 누를 때마다 "recent-posts" 블록은 에러의 영향으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The “recent-posts” block was affected by errors and may not function properly. Check the developer tools for more details.)와 같은 에러가 여러 개 표시되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가 비활성 위젯 영역에 문제의 위젯(고전 위젯)들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문제가 되는 고전 위젯들을 모두 삭제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위젯을 삭제하려면 해당 위젯을 클릭한 다음, 맨 오른쪽에 있는 세로로 된 세 개의 점을 클릭하고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문제가 되는 모든 클래식 위젯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젯이 모두 고전 위젯 요소로 되어 있다면 클래식 위젯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고전 위젯 화면 복원하기 - Classic Widgets 플러그인 (블록 위젯 비활성화) -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의 경우 기존 위젯이 사용되면 블록 위젯으로 변환"하거나 Classic Widgets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고전 위젯 설정 화면을 사용할 것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이 플러그인은 2024년까지 공식 지원되며, 이후에는 필요한 경우에 지원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It will be supported and maintained to 2024, or as long as is necessary

가급적 고전 위젯들은 삭제하고 블록 위젯을 사용하여 사이드바 등의 위젯을 새로 만드는 것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위젯 페이지에서 "블록은 에러의 영향으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버전 5.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기본 에디터가 클래식 편집기에서 블록 편집기(구텐베르크)로 바뀌었습니다. 구텐베르크가 초기에는 기능이 부족하고 안정성도 떨어졌지만, 이제는 기능이 많이 개선되었고 안정성도 높아졌습니다. 아직도 고전 편집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블록 에디터로 바꾸는 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젯도 워드프레스가 5.8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블록 위젯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클래식 위젯을 오랫동안 사용했다면 블록 위젯이 많이 어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꾸 만지다 보면 익숙해져 쉽게 다룰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178

 

워드프레스 Divi 테마를 사용하여 랜딩 페이지를 쉽게 만드는 방법

워드프레스를 이용할 경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비교적 수월하게 랜딩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Divi 테마를 사용하면 엘리멘터 못지않게 쉽게 랜딩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