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Hotel Booking 테마 데모 설치 및 참고 사항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0. 12. 00:16 • 댓글:

Hotel Booking 테마는 호텔 예약 사이트 구축에 사용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테마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기반으로 제작되었고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Hotel Booking 테마 데모 설치 및 참고 사항

클라이언트가 데모 설치가 되지 않는 문제로 인해 이 테마의 데모를 설치하는 작업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이 테마의 데모 설치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Hotel Booking 테마 데모 설치

호텔, 리조트 예약 사이트 등을 구축할 때 Themeforest의 호텔 예약 테마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예약 기능은 별도의 플러그인을 구현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바다(Avada)와 같은 인기 다목적 테마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Hotel Booking 테마에는 (호텔 객실) 예약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데모만 로드할 경우에는 테스트로 주문을 해도 주문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우커머스와 연동하여 예약 결제가 가능한지 문의하니 예약 시스템과 우커머스 연동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테마를 구입하여 지원을 요청하면 도와주겠다고 알려왔습니다.

데모 로드 후에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클라께서 직접 데모 로드 후에 아래와 같이 "ERR_EMPTY_RESPONSE"  오류가 발생하여 사이트를 초기화한 다음 처음부터 진행했습니다.

테마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Welcome to Hotel Booking Theme 화면이 표시됩니다.

1. Install Required Plugins(필수 플러그인 설치) 링크를 클릭합니다.

필수 플러그인 설치 화면이 표시됩니다.

플러그인 설치 시 ND Booking 플러그인에서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살펴보니 최신 PHP 버전인 PHP 8.2에서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저는 PHP 7.4로 변경한 후에 다시 진행하니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를 이용하는 경우 이 글을 참고하여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필수 플러그인이 모두 설치되었다면 이제 Theme Options » Import Demo를 클릭하여 데모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데모 임포트 페이지에서 데모를 선택하고 Import Options 버튼을 클릭하여 데모 옵션을 임포트합니다. 

데모 옵션 임포트가 완료되면 아래의 click here 링크를 클릭하여 더미 콘텐츠를 업로드해야 합니다.

더미 콘텐츠 임포트는 워드프레스 임포트 도구를 사용하여 이루어집니다.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테마 폴더 내의 xml 파일을 지정합니다. (다운로드한 테마 설치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면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몇 가지 사항을 지정하고 Submit 버튼을 클릭합니다. Import AttachmentsDownload and import file attachments를 체크하면 데모의 첨부 파일들도 임포트됩니다.

Submit 버튼을 클릭하면 임포트 절치가 시작되고 조금 기다리면 완료됩니다.

추가로 Revolution Slider 템플릿도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이트를 방문하면 데모와 동일하게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예약 시스템은 데모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테마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우커머스와 연동하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