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 Please make sure that your domains are pointed correctly to your server IP 에러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8. 18. 14:27 • 댓글: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 도메인을 연결하고 SSL 인증서 설치를 시도할 때 "Please make sure that your domains are pointed correctly to your server IP" 에러가 발생하면서 SSL 인증서 설치가 실패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확인 사항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클라우드웨이즈 SSL 인증서 설치: Please make sure that your domains are pointed correctly to your server IP 에러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애플리케이션 관리(Application Management) 페이지의 SSL Certificate 섹션에서 SSL 인증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SSL 인증서 설치

SSL 인증서 설치 시 다음 그림과 같이 "Please make sure that your domains are pointed correctly to your server IP(도메인이 서버 IP를 올바르게 가리키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오류가 발생하면서 보안서버 인증서 설치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SSL 인증서 설치: Please make sure that your domains are pointed correctly to your server IP 에러

이 오류는 메시지에서 알 수 있듯이 도메인의 IP 주소가 올바르게 설정되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다음 사항을 확인합니다.

  1. 도메인의 IP 주소를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IP 주소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도메인의 IP 주소를 올바르게 설정하였다면 DNS 정보가 전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서너 시간부터 최대 2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의 서버 IP 주소 설정 확인

먼저 도메인의 네임서버가 지정된 곳에서 A 레코드를 통해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IP 주소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네임서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보통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도메인 등록업체 네임서버 정보로 변경한 다음, A 레코드를 추가하여 IP 주소를 지정하도록 합니다.

@ -> 서버 IP 주소
www -> 서버 IP 주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동일한 호스트에 대하여 A 레코드를 여러 개 설정해서는 안 됩니다. 서버 IP 주소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속해 있는 서버의 Master Credentials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IP 주소 확인하기

또는, 애플리케이션 관리 페이지에서도 공인 서버 IP 주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공인 서버 IP 주소 확인하기

A 레코드를 지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모르는 경우 도메인 등록업체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도메인 연결 시 참고 사항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네임서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IP 주소를 지정하여 도메인을 연결해야 합니다. 몇 가지 상황에서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팁*저렴

avada.tistory.com

도메인 레코드 정보가 전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만약 A 레코드를 올바르게 설정하였다면, 정보가 전파되는 데 시간이 걸리므로 서너 시간 정도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경우에 따라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도메인 레코드가 정보가 변경되고 전파되기까지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하루 정도 지난 후에 시도해 보고, 그래도 안 되면 최대 48시간까지 기다린 후에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메인 레코드 전파시간
출처: 아임웹 홈페이지.

만약 48시간이 지난 후에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서버 IP 주소를 제대로 설정했는지 체크하고, 문제가 없다면 클라우드웨이즈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상담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고객지원 요청 방법 (라이브 채팅)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AWS, Vultr, Linode, DigitalOcean, 구글 플랫폼클라우드 등의 클라우드 제공자에서 제공하는 서버를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

avada.tistory.com

참고로 도메인 DNS 정보 전파 시간은 도메인 관리기관에서 시스템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도메인 등록업체나 웹호스팅 업체에서 어떻게 할 수 있는 사항은 아닙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72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크기와 페이지 뷰 범위(feat. DigitalOcean 서버)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다양한 클라우드 제공자들의 서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DigitalOcean 서버를 선택하는 경우 램이 1GB에서 192GB까지 다양한 서버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령, 일일 사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99

 

GeneratePress 테마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세팅 예시 (How to Customize GP)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GeneratePress 테마가 속도가 빠르고 커스텀하기에 좋아서 저는 거의 대부분 사이트에 이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는 사이트/블로그가 점차 늘어나는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