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31일, 카카오는 공지를 통해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을 알렸습니다.
본문 상단 또는 하단에 자체 광고를 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마도 카카오의 애드센스 광고를 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자체 광고가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낮아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을 해제하고 광고 코드도 모두 삭제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제거 후 방문자 수 증가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 공지 이후 워드프레스 등으로 이사하는 블로거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사고 이후 백업 서비스를 부활했습니다. 티스토리 백업본을 가지고 워드프레스로 이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제거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제거한 후부터 방문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올해 들어 처음으로 일간 방문수 4,000을 넘겼습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달리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져서 SEO에 불리한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제거 후에 방문자 수가 늘었지만 수익으로 연결되지는 않네요.😥😥😥
애드센스 계정 연동을 해제해도 카카오의 PUB 코드가 헤더 섹션에 삽입되어 있네요. (아직 애드센스 광고를 표시하지 않는 블로그에 대해서는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추후에 애드센스 광고를 표시하지 않는 블로그에 대해서도 자체 광고를 게재한다면 워드프레스로 이사하는 것에 대하여 진진하게 고민할 것 같습니다.)
최근 로알남(로직알려주는남자)이라는 유튜버가 워드프레스로 많은 수익을 낸 것을 바탕으로 수익화 비법 강의를 1,000만 원 넘는 비용에 판매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수익형 블로그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많은 수익을 내는 것을 목표로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비싼 수업료를 내고 강의를 듣더라도 실행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이고, 또 노력을 하더라도 원하는 수준의 수익을 얻지 못할 가능성도 높을 것입니다.
참고로 이 블로그의 본문 상단에 광고(유료)를 내고 싶은 분은 문의주세요. 3개월 후부터 광고 게재가 가능합니다.
또한, 네이버 카페 대문 페이지에도 광고가 가능합니다.
참고
https://cafe.naver.com/wphomepage/29083
https://avada.tistory.com/3038
https://avada.tistory.com/2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