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 Vultr 서버(서울 리전)가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6. 16. 07:35 • 댓글:

지난 5월부터 신규 가입자는 Vultr, Linode 서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웨이즈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저렴하게 서울 리전을 제공하던 Vultr가 사라져서 대안으로 DigitalOcean 싱가포르 리전을 선택해야 해서 아쉬웠습니다. 며칠 전부터 다시 Vultr와 Linode 서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웨이즈가 바뀌었습니다.

[팁*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는 경우 블루호스트(Bluehost)와 같은 해외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속도면에서 클라우드웨이즈나 AWS에 비해 느리지만, 수익형 블로그를 포함한 심플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P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가 빠르게 나옵니다(참고). 속도가 중요하거나, 쇼핑몰, 인터넷 강의 등과 같은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클라우드웨이즈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클라우드웨이즈 Vultr 서버 (서울 리전) 부활

지난 5월부터 클라우드웨이즈 신규 가입자는 DigitalOcean, AWS, Google CloudPlatform 중에서 서버 제공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서울 서버 위치는 AWS에서 선택이 가능하지만 AWS 서버는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저렴한 옵션으로 DigitalOcean의 싱가포르(Singapore) 로케이션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며칠 전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연락이 와서 "Vultr가 사라져서 서울 리전을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한국 사용자들이 불편하다"고 호소했습니다. 그러자 지난 월요일 클라우드웨이즈 담당자가 서울 데이터 센터에 대해 체크해보고 연락주겠다는 답장을 보내왔습니다.

Hope you are doing well. Please let me check about the Seoul data centre and get back to you.

이 때문인지 몰라도 다시 Vultr(벌처)와 Linode(리노드) 서버 제공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어제 네이버 카페에서 어떤 분이 신규 가입 시 Vultr를 선택할 수 있다고 알려왔습니다. Vultr 서버 제공자가 제거된 시기에 가입한 경우에는 여전히 Vultr를 선택할 수 없지만, 이제 신규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Vultr를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Vultr 서버(서울 리전)가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DigitalOcean을 선택하면 비용은 Vultr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디지털오션에는 일반 서버와 프리미엄 서버가 있습니다.

디지털오션 일반 서버 vs. 프리미엄 서버

최저 서버 사이즈에서 일반 서버와 프리미엄 서버의 가격차가 월 3달러 정도 납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 문의하니 일반 서버와 프리미엄 서버 간 속도 차이는 없고, 프리미엄 서버가 더 최적화되어 보다 안정적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Vultr의 High Frequency는 월 최저 16달러부터 시작합니다. Vultr에서는 서울 데이터 센터 위치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국내를 대상으로 하는 블로그를 선택할 경우 Vultr 서울 리전이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클라우드웨이즈에 가입하시면 제가 약간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 운영에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Cloudways) 할인 쿠폰 코드

오늘 클라우드웨이즈에 연락했다가 3개월간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 코드(Promo Code)를 받았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는 큰 규...

cafe.naver.com

클라우드웨이즈 사용법은 다음 카테고리 페이지를 참고해 보세요.

 

'웹호스팅/클라우드웨이즈' 카테고리의 글 목록

워드프레스, 번역, 웹호스팅, 티스토리, 일상적인 소식을 전합니다.

avada.tistory.com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네이버 카페에서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홈페이지, ... : 네이버 카페

워드프레스,홈페이지,테마,플러그인,웹호스팅,애드센스,블루호스트,클라우드웨이즈,SEO,챗GPT포스팅,보안

cafe.nav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42

 

클라우드웨이즈 도메인 연결 시 참고 사항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네임서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IP 주소를 지정하여 도메인을 연결해야 합니다. 몇 가지 상황에서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참고*저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Bluehsot)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기준)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74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를 사용하다가 다른 사이트에 해당 테마를 적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등 Themeforest 테마의 경우 1개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가 사이트에 적용하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