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블로그 설정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5. 9. 00:51 • 댓글:

GeneratePress는 속도가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로서 빠른 속도 때문에 특히 블로그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 등 해외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이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가 괜찮은 편입니다. 유료 버전인 GP Premium을 이용하면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설정 화면에서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블로그 설정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GeneratePress 테마의 유료 버전을 이용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Layout » Blog에서 블로그와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블로그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는 가볍고 빠른 테마 중 하나로,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GP 테마의 블로그 레이아웃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www.thewordcracker.com

하지만 다음 그림과 같이 "This page is using a Loop Template Element. Other options can be found within that Element." 문구가 표시되면서 Excerpt word countRead more label 옵션만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블로그 설정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이 경우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Loop Template Element(루프 템플릿 엘리먼트) 내에서 블로그 관련 설정을 하거나
  2. Loop Template Element를 삭제하거나 임시글로 변경한 후에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블로그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루프 템플릿을 편집하려면 외모 » Elements에서 Block - Loop Template의 편집을 클릭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아카이브 루프 템플릿으로 블로그/아카이브 템플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커스텀 작업이 필요한 경우 이 방법을 이용하면 원하는 레이아웃으로 템플릿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정의하기 내의 옵션을 사용하려면 루프 템플릿을 삭제하거나 임시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임시글로 전환하려면 "빠른 편집"을 클릭하고 상태를 "임시글"로 변경한 다음,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블로그/아카이브 루프 템플릿을 임시글로 전환하거나 삭제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Layout » Blog에 블로그 관련 설정이 표시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99

 

GeneratePress 테마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세팅 예시 (How to Customize GP)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GeneratePress 테마가 속도가 빠르고 커스텀하기에 좋아서 저는 거의 대부분 사이트에 이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는 사이트/블로그가 점차 늘어나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98

 

아바다 테마 문의 폼: 이메일 알림 설정 방법 (Avada Forms)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인 아바다 테마에는 자체 문의 폼이 제공되므로 Contact Form 7과 같은 추가적인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고 방문자들로부터 문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바다 Form에서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74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를 사용하다가 다른 사이트에 해당 테마를 적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등 Themeforest 테마의 경우 1개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가 사이트에 적용하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