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그라운드, 웹사이트 이전(Website Transfer) 프로모션 실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 19. 23:26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업체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서 이 달, 즉 2018년 1월에 신규 가입하는 가입자들에게 추가 비용 없이 사이트 이전 작업을 해주는 Website Transfer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사이트에 데이터가 별로 없고 DB 크기가 작으면 이전하는 데 별 문제가 없겠지만, 데이터 크기가 상당히 큰 경우나 MySQL 버전이 맞지 않아서 데이터베이스 이전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혹은 여러 개의 사이트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전이 만만치 않은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전문가들이 모든 것을 알아서 처리해준다고 하니 사이트 이전이 엄두가 나지 않은 경우에 활용하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안정성, 속도, 편의성, 지원 등의 측면에서 사이트그라운드를 선호하는 편이지만 가격 대비 성능을 고려하면 Bluehost 공유호스팅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와 블루호스트를 비교한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Bluehost에 대해서는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Bluehost) 소개"를 참고해보세요.

참고로 이 링크를 클릭하여 Bluehost에 가입하면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9달러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싼 비용에 비교적 무난한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Bluehost 공유호스팅을 이용하고 있는데, 나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Siteground는 속도와 지원 등의 측면에서 블루호스트보다 우위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리소스 대비 비용이 블루호스트보다는 높은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