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업데이트 기능 비활성화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 2. 11:09 • 댓글:

앞서 해외 호스팅 Siteground에서 사이트를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경우 Siteground에서는 모든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워드프레스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문제가 발생한 사이트를 복원해도 다시 워드프레스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될 경우 문제가 재발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 경우 cPanel로 접속하여 WordPress Tools > WP Auto Update에서 이전 워드프레스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완전히 비활성화하려면 라이브 채팅을 통해 지원팀에 연락하여 요청해야 합니다. 그러면 상담원이 지원 티켓을 생성해주고, 약 10~15분 이내에 워드프레스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그리고 다음 코드를 wp-config.php 파일에 추가하면 워드프레스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define( 'WP_AUTO_UPDATE_CORE', false );

업데이트: 위의 조치만으로는 자동 업데이트가 비활성화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Live Chat을 통해 워드프레스가 자동 업데이트되지 않도록 해달라고 영어로 요청하면 상담원이 상위 기술자에게 문제를 넘겨서 해당 계정에 대하여 자동 업데이트가 되지 않도록 조치해줍니다.

영어로 다음과 같이 요청하시면 될 것입니다.

Could you please disable all automatic WordPress updates for my account?

Siteground에 지원을 요청하면 매우 빠르게 대응해주고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안정적이고 빠른 공유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사이트그라운드가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Siteground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것 같지만 비용 대비 괜찮은 성능을 원하는 경우 Bluehost 공유호스팅도 하나의 옵션 같습니다.


※ 이 글의 링크를 클릭하여 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만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다년 간의 경험을 통해 각 호스팅의 장단점을 기재하기 위해 노력했으니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 가입하면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괜찮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안정성과 속도, 편의성 면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