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Neve 테마: 데모 배경 이미지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4. 9. 05:54 • 댓글:

Neve는 현재 3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Neve 테마는 유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무료 버전에서는 기능이 제한되어 있고, 데모도 매우 제한적입니다. 데모는 구텐베르크(블록 에디터)와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용이 있으며 엘리멘터용 데모는 프로 버전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데모 중에서 첫 번째 데모를 로드하고 Directories Pro라는 워드프레스 디렉터리/리스팅 플러그인을 적용하여 사이트를 구축하는 작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기본 데모를 로드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전면 페이지에 배경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용인 경우 쉽게 배경 이미지를 교체할 수 있지만, 구텐베르크용은 엘리멘터보다는 빌더로 사용하기에는 제약이 있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Neve 테마: 데모 배경 이미지 변경하기

Neve 테마에서 Templates Patterns Collection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데모를 설치할 수 있는 Starter Sites 메뉴가 표시됩니다.

Gutenberg를 선택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무료 데모와 프리미엄 데모 중에서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lementor를 선택하면 무료 데모는 없고 프리미엄 데모만 제공됩니다.

기본적인 템플릿 몇 개라도 엘리멘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됩니다. 이런 점에서 아쉽네요.

가장 기본적인 데모인 구텐베르크용 Web Agency 템플릿을 로드하는 경우, 블록 에디터에서 배경 이미지를 어디서 변경해야 하는지를 찾는 것이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배경 이미지가 있는 헤더 부분에 사용된 블록은 '커버' 블록입니다.

커버 블록은 "텍스트 오버레이가 포함된 이미지나 비디오를 추가, 헤더에 적합"합니다.

헤더 부분의 배경 이미지를 교체하려면 상기와 같이 커버 블록을 선택한 다음, 교체 » 미디어 라이브러리 열기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미디어 라이브러리가 표시되면 기존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새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배경 이미지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에 익숙한 경우 구텐베르크(블록 에디터)의 방식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39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는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섹션도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53

 

클라우드웨이즈 자동 백업 설정하기(Cloudways Backup Settings)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자동 백업 기능과 수동 백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이트 파일 용량이 큰 경우에는 자동 백업 간격과 유지 기간을 줄여서 백업본의 용량을 줄이는 것을 고려할 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74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를 사용하다가 다른 사이트에 해당 테마를 적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등 Themeforest 테마의 경우 1개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가 사이트에 적용하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