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 자동 백업 설정하기(Cloudways Backup Settings)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3. 15. 00:03 • 댓글: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자동 백업 기능과 수동 백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이트 파일 용량이 큰 경우에는 자동 백업 간격과 유지 기간을 줄여서 백업본의 용량을 줄이는 것을 고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기본적으로 매일 백업이 이루어지고, 백업본은 7일간 유지됩니다. 백업 주기와 백업본 보관 기간을 상황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클라우드웨이즈 자동 백업 설정하기

사이트 운영 시 백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백업을 실시할 수 있지만, 서버에서 자동으로 백업본이 유지된다면 조금 안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자동으로 백업본이 유지되고 있으며, 사이트를 이전 날짜로 복원해야 하는 경우 클라우드웨이즈의 복원 기능을 사용하여 복원(롤백)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백업본을 다운로드하기를 원하는 경우에도 고객 지원 센터에 연락하여 백업본 다운로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자동 백업 설정하기

Cloudways의 Server Management » Backups에서 자동 백업 설정을 변경하고 백업본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자동 백업 설정하기

Backu Frequency에서는 백업 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값 중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1시간 (1 Hour)
  • 3시간 (3 Hours)
  • 6시간 (6 Hours)
  • 12시간 (12 Hours)
  • 1일 (1 Day)
  • 2일 (2 Days)
  • 3일 (3 Days)
  • 4일 (4 Days)
  • 5일 (5 Days)
  • 6일 (6 Days)
  • 7일 (7 Days)

예를 들어, 2 Days를 선택하면 2일마다 백업본이 생성됩니다.

Backup Retention에서는 백업본 유지기간(보관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가능한 값은 1 Week(1주), 2 Weeks(2주), 3 Weeks(3주), 4 Weeks(4주)입니다. 가령, 2 Weeks를 선택하면 2주 동안 백어본이 유지됩니다.

Local Backups 옵션을 활성화하면 [**local_backups**] 디렉터리에 추가 백업본이 생성됩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가장 최근의 백업 파일을 SSH/SFTP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Current backup size(현재 백업 크기)가 표시됩니다. 

[참고*백업 용량은 서버 디스크 용량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백업 주기를 1일, 백업 보유 기간을 4주로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4주 이내의 기간으로 롤백이 가능합니다.*]

Server Management » Monitoring 페이지에서 사용 중인 디스크 용량/남은 디스크 용량을 확인하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디스크 트래픽 사용량 확인하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아마존 AWS, Vultr, Digital Ocean, Linode 등의 서버를 생성하여 클라우드웨이즈 전용 웹 어드민 패널에서 서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 패

avada.tistory.com

사이트 복원하기

사이트 복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애플리케이션 단위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복원을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여 Application Management » Backup And Restore를 클릭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자동 백업 복원하기

Restore에서 복원을 원하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로컬 시스템으로 백업을 다운로드하고 싶은 경우에는 클라우드웨이즈 지원팀에 연락하면 SFTP를 통해 수동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원하는 백업본을 올려준다고 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SFTP 접속 방법은 다음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SFTP 접속 방법

해외 클라우드 호스팅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사용하면 Amazon AWS, Vultr, DigitalOcean, Linode 등의 서버를 생성하여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AWS 등에서는 SFTP나 SSH에 접속하려면 까다로운

avada.tistory.com

마치며

클라우드웨이즈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의 에러 때문에 복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먼저 자동 백업본으로 복원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직접 복원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기술 지원을 요청하면 고객지원 담당자가 원하는 날짜의 백업본으로 사이트를 복원해 줄 것입니다.

[참고*"워프사"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시면 워드프레스와 웹호스팅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워드프레스 사용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18

 

클라우드웨이즈: PHP 8.2 버전 업그레이드

지난달에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 서버를 생성할 때에는 PHP 8.1까지만 선택이 가능했지만, 며칠 전에 살펴보니 PHP 8.2 버전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곧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38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이트 이전하기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쉽게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할 수 있도록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Cloudways에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