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8. 31. 09:24 • 댓글: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는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섹션도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방법

Elementor 페이지 빌더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고 싶은 경우 페이지 편집 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발행" 또는 "업데이트" 버튼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방법

이미 발행된 페이지는 위의 그림과 같이 "업데이트"가 표시됩니다. 발행되지 않은 글은 "발행"이 표시됩니다.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기

발행/업데이트 버튼 옆의 위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템플릿으로 저장(Save As Template)이 나타납니다. 

템플릿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라이브러리에 페이지 저장하기 팝업이 표시됩니다. 템플릿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방법

그러면 템플릿으로 저장되고 라이브러리 » 내 템플릿에 표시됩니다.

엘리멘터 섹션을 템플릿으로 저장하기

섹션도 비슷한 방법으로 템플릿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으로 저장할 섹션의 섹션 편집 아이콘(6개 점으로 된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엘리멘터 섹션을 템플릿으로 저장하기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은 컨텍스트 메뉴가 표시됩니다. "템플릿으로 저장"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라이브러리에 섹션 저장하기 팝업이 표시됩니다. 템플릿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해당 섹션이 라이브러리에 저장됩니다.

엘리멘터 섹션을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방법

마치며

이상으로 엘리멘터에서 페이지와 섹션을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자주 재활용하는 페이지나 섹션을 템플릿으로 등록하면 편리하게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65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헤더 템플릿 만들기 (헤더 & 푸터 커스텀)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에 따라 다른 헤더나 푸터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테마에서는 헤더는 사이트 전체에 공통으로 사용되고, 페이지에 따라 다른 헤더를 사용하려면 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7

 

워드프레스 Elementor Pro 라이선스 활성화하기 (엘리멘터 프로 설치 및 템플릿 로드)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프로 기능과 더 많은 템플릿을 사용하려면 엘리멘터 프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엘리멘터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36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주얼리 디자이너, 홈 리모델링, 호스텔 레이아웃 팩 무료 다운로드

인기 워드프레스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는 매주 무료 레이아웃 팩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얼리 디자이너, 홈 리모델링, 호스텔, 가족 소품, 부동산 중개인, 스트리머, 쇼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