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대화 목록이 사라졌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3. 8. 19:46 • 댓글:

챗GPT가 2개월 만에 사용자 1억 명을 돌파하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이후 가장 큰 혁신으로 세상을 바꿀 것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ChatGPT 유료 요금제에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챗GPT 유료 버전, ChatGPT Plus에 가입했습니다

요즘 챗GPT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개월 만에 사용자 1억을 돌파하면서 그야말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챗GPT는 OpenAI에서 출시한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입니다. ChatGPT를 이용해

avada.tistory.com

ChatGPT에 질문한 내역이 왼쪽 패널에 표시되었지만, 오늘 살펴보니 모두 사라졌네요.

챗GPT 대화 목록이 사라졌습니다

챗GPT 대화 목록이 사라졌습니다

코드와 관련된 것이 있어서 추후에 참조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사라지니 난감하네요.

이와 관련하여 해외 커뮤니티를 살펴보니 다른 사람의 대화 기록에 접근할 수 있는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출처: https://www.reddit.com/r/ChatGPT/comments/11ljd26/chat_history_gone/

다른 사람의 대화 기록을 볼 수 있는 문제가 있다면 OpenAI 개발자들이 해당 문제를 수정하는 조치를 취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냥 모든 사람의 대화 내역을 날리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했네요.😥😥😥

Same. I'm guessing its an issue related to the other poster in this subreddit of how they gained access to another persons chat history. Maybe the devs wiped everyones history just as a saftey measure, or maybe its another accidental bug.
나도 동일합니다[모든 대화 기록이 사라졌습니다]. 다른 사람의 대화 기록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한 이 subreddit의 다른 글과 관련된 이슈 때문이 아닐까 추정됩니다. 아마도 개발자들이 안전 조치로서 모든 사용자의 (대화) 기록을 삭제한 것 같습니다. 아니면 또 다른 버그이거나요.

버그 때문인지 아니면 보안 문제 때문에 대화 내용을 모두 제거한 것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다시 대화 기록을 되살렸으면 좋겠습니다. 대화 기록을 유지하게 되면, 동일한 질문을 다시 하지 않아도 되므로, ChatGPT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3월 9일 업데이트:

어제는 대화 목록이 표시될 곳에 아무런 내용이 표시되지 않았지만 오늘은 살펴보니 "Not seeing what you expected here? Don't worry, your conversation data is preserved! Check back soon (원하는 내용이 표시되지 않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대화 데이터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잠시 후 다시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되네요.

다른 사용자가 대화 목록을 볼 수 있는 버그를 해결한 후에 다시 대화 기록을 표시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3월 10일 오후 업데이트: 대화 기록 복구

챗GPT 대화 기록이 사라져서 조금 불편했는데, 오늘 다시 복구되었네요.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56

 

삼천리 도시가스 난방비 확인 및 조회 (가스 요금 계산기)

뉴스 보도에 의하면 올해 들어 난방비가 세 차례 인상되어 1년도 안 되는 기간 사이에 40% 가까이 올랐습니다. 이 때문에 올 겨울 난방비 폭탄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최근 한파 때문에 며칠 동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