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도시가스 난방비 확인 및 조회 (가스 요금 계산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2. 20. 00:29 • 댓글:

뉴스 보도에 의하면 올해 들어 난방비가 세 차례 인상되어 1년도 안 되는 기간 사이에 40% 가까이 올랐습니다. 이 때문에 올 겨울 난방비 폭탄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최근 한파 때문에 며칠 동안 난방을 계속 틀어서 난방비 폭탄을 맞게 되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삼천리 도시가스 요금을 실시간 확인하는 방법이 없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삼천리 도시가스의 경우 실시간 사용량을 체크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최근 사용량에 대한 실시간 요금 조회 기능은 제공되지 않지만 계량기의 눈금을 확인하여 요금 계산기에 사용량을 입력하면 이번 달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천리 홈페이지에서 지난달 고지된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 계산기를 사용하여 삼천리 도시가스 난방비 확인하기

최근 사용한 삼천리 도시가스 요금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 계량기에서 사용량을 확인하여 기록한 다음 삼천리 홈페이지에서 요금계산기를 사용하여 요금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삼천리 도시가스 요금 계산'을 검색합니다.

삼천리 도시가스 난방비 확인 및 조회 (가스 요금 계산기)

"삼천리 : 가스요금 안내 가스요금제도"를 클릭합니다.

삼천리 도시가스 난방비 확인 및 조회 (가스 요금 계산기)

위의 그림에서 요금 계산하기를 클릭하면 요금 계산기로 이동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 합니다.

요금 계산법 테이블에서 요금을 계산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직접 계산을 할 수도 있겠지만 회원 가입을 하고 "요금 계산하기"를 클릭하여 요금 계산기를 사용하면 보다 정확한 요금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 요금 계산 페이지에서 현지침에 계량기 검침 숫자를 입력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삼천리 도시가스 난방비 확인 및 조회 (가스 요금 계산기)

카톡을 통해 요금 안내서를 받는 경우, 카톡으로 가장 최근에 받은 요금 안내서에서 당월지침에 해당하는 숫자가 전지침에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삼천리 도시가스 난방비 확인 및 조회 (가스 요금 계산기) - 가스요금 지침

계량기에서 현재 지침을 파악하여 현지침에 넣고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최근 사용한 가스 요금이 계산됩니다.

수시로 요금을 확인하면 난방을 아껴서 틀어야 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2023년 1월 초에 체크해보니 이번달 난방비가 지난달에 비해 두 배 이상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추워도 도시가스비 인상 소식에 난방을 그리 많이 하지도 않았는데 제법 많은 난방비가 청구될 것 같습니다.😥😥😥*]

삼천리 도시가스 요금 조회하기

요금 고지서를 통해 안내된 요금을 삼천리 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삼천리 도시가스 요금 조회"를 검색하여 "삼천리 : 조회"를 클릭합니다.

로그인하여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여 기간별 고지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사 시 가스 요금 정산

이사할 때에는 거래하는 공인중개사가 가스비, 수도요금 등을 정상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줄 것입니다. 수도요금이 건물 전체에 부과되어 개별 가구의 인원수에 따라 지급하는 경우에는 이사하는 날까지의 일 수를 따져서 집주인이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공동 주택의 경우 특정 가구에서 물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할 경우 문제가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아는 지인이 거주하는 건물에 새로 이사 온 사람이 과도하게 물을 많이 사용하여 평소보다 열 배가 넘는 수도 요금이 나와서 분쟁이 발생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마치며

내년 전기세와 가스비가 크게 인상될 것이라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갈수록 서민들이 살기가 팍팍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막대한 재난지원금 지출로 국고에 큰 부담이 되었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가스 요금 폭등 등 국내외적으로 안 좋은 상황에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58

 

전세 계약갱신청구권 통지 문자 (임대차계약 연장)

2020년 12월 전세계약을 맺고 현재 집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석 달 후면 전세계약 만기일이 다가와서 전세계약 갱신정구권 통지 문자를 보냈습니다. 전세계약 갱신청구 통지는 구두, 문자, 내용증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40

 

면도날의 수명을 늘리고 피부 트러블을 줄여주는 레이저핏 면도날 클리너

저는 피부가 민감해서 그런지 면도날을 사용할 때 피부 트러블이 간혹 발생하여 민감한 피부에 좋다는 질레트 스킨텍 면도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킨텍 면도날은 절삭력을 약화시켜 피부 자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