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문의 폼을 통해 스팸이 유입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3. 4. 00:04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방문자들로부터 문의를 받으려는 경우 다양한 무료 및 유료 문의 폼(컨택트 폼)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Contact Form 7과 WPForms Lite가 대표적인 무료 문의 양식 플러그인입니다. 최근에는 테마나 페이지 빌더에 문의 폼을 탑재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바다 테마Elementor Pro에 자체 문의 폼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문의폼 위젯(Form 요소)

워드프레스에서 방문자나 고객으로부터 문의를 받고 싶은 경우 Contact Form 7이나 WPForms와 같은 문의폼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테마나 페이지 빌더에 문의폼 기능을 추가하는

avada.tistory.com

테마나 페이지 빌더에 포함된 컨택트 폼을 사용하면 추가적인 문의 폼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고급 기능을 원하거나 해당 문의 폼에서 제공되지 않는 기능을 원하는 경우에는 컨택트 폼 전용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네이버 카페에 아바다 테마의 문의 폼을 통해 많은 스팸이 유입된다는 질문이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컨택트 폼을 통해 스팸이 유입되는 경우 캡차(Captcha)를 설정하면 효과적으로 스팸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문의 폼을 통해 스팸이 유입되는 경우 대처 방법

아바다 테마에는 자체 문의 폼 기능이 제공됩니다. 문의폼을 아바다 빌더(Avada Builder)로 쉽게 만들 수 있어 아바다 테마를 사용하는 굳이 외부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아도 간단한 문의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의 Avada Form 살펴보기 (컨택트 폼)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에서 방문자나 고객으로부터 문의나 피드백을 받고 싶은 경우 Contact Form 7을 비롯한 다양한 무료 및 유료 컨택트 폼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vi, Enfold 등 일부 테마에서는 자

www.thewordcracker.com

아바다 문의 폼을 통해 스팸이 들어오는 경우 reCaptcha 필드를 추가하여 대처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reCAPTCHA 필드

엘리먼트 선택 창에서 reCAPTCHA Field를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reCAPTCHA가 구성되어 있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reCAPTCHA configuration error. Please check the Global Options settings and your reCAPTCHA account settings.(reCAPTCHA 구성 오류. 글로벌 옵션 설정과 reCAPTCHA 계정 설저응ㄹ 확인하십시오)"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reCAPTCHA 필드 오류

Avada » Options에서 recaptcha로 검색하여 Google reCAPTCHA 설정 필드에 reCAPTCHA 사이트 키reCAPTCHA 시크릿 키를 입력해야 합니다.

구글 reCAPTCHA 사이트 키와 시크릿 키는 아바다 문서 링크를 참고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이 필요하고,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사이트 키와 시크릿 키를 입력하면 문의 폼에 아래 그림과 같은 구글 reCAPTCHA가 표시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문의 폼을 통해 스팸이 유입되는 경우

방문자들은 I'm not a robot을 클릭하여 봇이 아님을 확인해야 문의 폼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CF7이나 Quform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Captcha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Contact Form 7/Quform에서 reCAPTCHA 사용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컨택트 폼을 통해 스팸성 메시지가 들어오는 경우 reCAPTCHA 등의 Captcha(보안 문자 입력)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다른 방법으로 퀴즈 필드를 이용하여 퀴즈에 올바른 답변을 해야 양식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41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도메인 설정 방법 (Cloudways)

아마존 AWS나 DigitalOcean,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 없이 AWS 등을 사용하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호스팅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46

 

모바일에서 엘리멘터 Tabs 위젯의 탭 레이아웃 유지하기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Tabs 위젯을 사용하여 탭 레이아웃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탭은 수평 스타일과 수직 스타일 모두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바일 기기에서는 탭 레이아웃이 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554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테마포레스트 테마)

아바다, 플랫섬,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처음 구입하는 사용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테마를 구입한 후 계속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Avada 등 테마포레스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