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록 에디터 "편집기에서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2. 20. 15:27 • 댓글:

워드프레스의 기본 에디터인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로 글을 작성할 때 "편집기에서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확인 사항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록 에디터 "편집기에서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발생 시 확인 사항

워드프레스 블록 에디터 편집기에서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최근 블록 에디터에서 "제목" 블록 등을 추가할 때 위의 그림과 같이 "편집기에서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 문제는 잘못된 코드가 블록에 추가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전 편집기(Classic Editor)로 작성한 글을 블록 에디터로 변환한 이후에 유튜브 동영상이 추가되었거나 워드프레스 글이 임베드된 블록에서 이런 오류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사용하는 브라우저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등 일부 웹 브라우저에서 이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네이버 웨일 대신 크롬을 사용하도록 안내했는데,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바꾼 후에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가급적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의 브라우저에서는 대체로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나 iOS의 사파리 브라우저 등에서 간혹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워드프레스 작업 시 피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경우 처음 출시되었을 때 잠시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당시 문자 가독성에 문제가 있어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은 가독성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글의 Chromium 기반 웹 브라우저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같은 크로미엄 기반 브라우저인 오페라 등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네이버 웨일에서는 문제가 발생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멀쩡한 것도 우리나라 업체들이 만지면 이상하게 바뀌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나 애플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구글 크롬이나 모질라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테스트하여 문제가 발생하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04

 

엘리멘터 페이지 템플릿 저장 오류 시 확인 사항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만든 경우,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여 라이브러리에 등록하고 템플릿을 내보내기하여 다른 사이트에서 템플릿을 임포트(가져오기)할 수 있습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554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테마포레스트 테마)

아바다, 플랫섬,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처음 구입하는 사용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테마를 구입한 후 계속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Avada 등 테마포레스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23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도메인 추가 방법

해외 클라우드 호스팅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하나의 서버에 여러 개의 워드프레스(애플리케이션)를 추가하여 운영할 수 있고, 각 애플리케이션에서 하나 혹은 2개 이상의 도메인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