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업그레이드 & 요금제 변경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 24. 00:01 • 댓글:

해외 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이용할 경우 아마존 AWS, Vultr, Linode, Digigal Ocean 등의 서버를 수월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AWS 등에서 직접 서버를 생성하여 운영하는 것보다 비용이 비싼 편이지만 속도가 빠르고 서버를 쉽게 관리할 수 있어 최근 우리나라에서 사용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쉽게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고 상위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서버 리전을 변경하거나 요금제를 하향 조정해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복제하기(서버 리전 또는 요금제 변경)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서버의 리전을 잘못 선택했거나 요금제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서버를 다시 생성하고 이전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의 경우 서버를 복제하여 쉽게 서버 위치를 바꾸거나

www.thewordcracker.com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업그레이드 & 요금제 변경

PHP 버전 변경

현재 Cloudways에서 서버를 생성하면 PHP 7.4가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서버 패키지 페이지에서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지원되는 PHP 버전은 7.4, 8.0, 8.1입니다.

[메모*이 글 작성 후 8.2 버전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PHP 8.2 버전 업그레이드"를 참고해보세요.*]

2023년 1월 기준으로 PHP 8.1 버전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고, 그 다음으로 PHP 7.4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PHP 버전 통계

가능한 한 PHP 버전은 8.1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PHP 버전이 높을 수록 속도가 빠르고 보안적인 측면에서도 안전합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8.2 버전이지만 아직 대부분의 테마와 플러그인이 8.2 버전과 호환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당분간 기다리면서 추이를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 PHP 버전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PHP 버전 변경 방법

아마존 AWS나 Vultr 등에서 서버를 운영하는 경우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하기가 쉽지 않지 않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이용하는 경우 수월하게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avada.tistory.com

서버 크기 변경 (요금제 업그레이드)

사이트의 방문자가 증가하면서 서버를 더 높은 사양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경우,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상위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요금제를 업그레이드하려면 먼저 Servers 페이지에서 서버를 선택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Server Management 페이지에서 Vertical Scaling 탭을 클릭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업그레이드 & 요금제 변경

Vertical Scaling 페이지에서 원하는 서버 크기를 선택하고 Scale Now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업그레이드 & 요금제 변경 방법

경고 창이 표시됩니다. 계속 진행하려면 Proceed 버튼을 클릭하고 취소하려면 Cancel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업그레이드 & 요금제 변경 - 경고

Proceed 버튼을 클릭하면 서버 업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서버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변경된 서버 크기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업그레이드 & 요금제 변경 - 변경 완료

참고로 Cloudways에 가입하실 때 프로모션 코드 WPCAFE15를 입력하시면 3개월간 15% 할인(총 45%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54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SFTP 접속 방법

해외 클라우드 호스팅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사용하면 Amazon AWS, Vultr, DigitalOcean, Linode 등의 서버를 생성하여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AWS 등에서는 SFTP나 SSH에 접속하려면 까다로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