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SGExceptionMethodNotAllowed: Cannot create folder 에러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2. 2. 11:13 • 댓글:

멀티사이트에서 플러그인과 테마를 업데이트한 후에 개별 사이트의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니 "SGExceptionMethodNotAllowed: Cannot create folder: /home/public_html/wp-content/uploads/sites/5/jetbackup/"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이 오류가 발생할 경우, 보통 관리자 페이지를 리로드하면 정상적으로 접속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SGExceptionMethodNotAllowed: Cannot create folder 에러

멀티사이트로 구성된 사이트의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려고 하니 SGExceptionMethodNotAllowed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워드프레스 SGExceptionMethodNotAllowed: Cannot create folder 에러

이 오류는 조금 살펴보니 Backup Guard라는 워드프레스 백업 플러그인에서 폴더를 생성할 수 없는 경우에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위의 에러 문구를 보면 폴더명이 backup-guard가 아닌 jetbackup으로 되어 있습니다. Backup Guard 플러그인의 이름이 JetBackup으로 바뀌었네요.

워드프레스 백업 플러그인 JetBackup

Backup Guard는 멀티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저는 멀티사이트 백업에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가 크거나 DB가 큰 경우에는 제대로 백업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멀티사이트를 백업하고 싶은 경우에는 UpdraftPlus 유료 버전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DB 크기가 1GB 가까이 되어도 안정적으로 백업이 됩니다.

참고로 Backup Guard(JetBackup)를 사용하여 백업하는 경우 사이트 주소가 다르거나 DB 테이블 프리픽스가 다르면 유료 버전이 필요합니다.

SGExceptionMethodNotAllowed: Cannot create folder 에러는 폴더 쓰기 권한이 없는 경우에 발생하지만, Backup Guard를 업데이트한 후에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FTP를 통해 살펴보니 플러그인 이름이 바뀌면서 백업 폴더의 이름도 변경되면서 이런 문제가 일부 웹호스팅 서버에서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uploads 폴더 아래에 backup-guard 폴더에 백업 파일이 생성되었지만, 플러그인이 업데이트되면서 backup-guard 폴더 이름이 자동으로 jetbackup으로 바뀝니다.

2.0.0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면 폴더 이름이 바뀌게 되고, "SGExceptionMethodNotAllowed: Cannot create folder" 에러 문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관리자 페이지를 방문하면 에러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폴더 이름이 jetbackup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접속되는 것 같습니다.

만약 계속 이 문제가 나타난다면 uploads 폴더 아래에 서브 폴더를 생성하거나 폴더 이름을 바꿀 수 있는 권한이 제대로 설정되었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이 플러그인을 삭제하고 대신 UpdraftPlus와 같은 워드프레스 백업 플러그인으로 교체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FTP에 접속하여 [**/wp-content/plugins/backup**] 폴더를 삭제하면 플러그인이 제거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554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테마포레스트 테마)

아바다, 플랫섬,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처음 구입하는 사용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테마를 구입한 후 계속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Avada 등 테마포레스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18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로그인 방법

블루호스트(Bluehost)에 가입하면 워드프레스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또한, cPanel의 워드프레스 설치 툴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워드프레스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자동으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