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 Max Connections Limit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2. 1. 00:17 • 댓글:

사이트의 동시 접속자가 증가하면 사이트가 매우 느리게 로드되거나 다운될 수 있습니다. 공유호스팅의 경우 VPS 등 상위 웹호스팅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할 수 있습니다. VPS 호스팅이나 클라우드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서버 리소스트를 추가하거나 Max Connections Limit 설정값을 상향 조정하여 대응할 수 있습니다. 먼저는 Max Connections Limit 값을 높여보고, 그래도 안 되는 경우에는 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적당한 서버 사양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 Max Connections Limit 값을 조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블루호스트 VPS를 이용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max_user_connections*] 설정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Bluehost VPS/전용 서버에서 동시접속자 수 늘리기

DB에 동시에 접속 가능한 최대 접속자 수를 늘리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VPS/Dedicated 서버에서 동시에 접속 가능한 접속자 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클라우드웨이즈 Max Connections Limit 설정하기

클라우드웨이즈에 로그인한 다음, Servers 메뉴를 클릭하고 설정값을 조정할 서버를 선택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Server Management (서버 관리) 페이지에서 Settings & Packages (설정 및 패키지) » Advanced (고급) 탭을 선택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관리

아래로 스크롤하여 MAX_CONNECTIONS LIMIT 필드의 값을 조정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Max Connections Limit 설정하기

정보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The maximum number of connections MySQL will support(MySQL이 지원하는 최대 연결 수)"라는 안내 문구가 표시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Max Connections Limit 설정하기

동접자 수 증가로 인해 사이트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먼저 MAX Connections Limit 값을 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가벼운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하면  사이트 트래픽과 HTTP 요청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Newspaper 테마GeneratePress 테마를 비교해보면 동일 사이트에서 소요되는 트래픽과 요청수가 차이가 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vs. GeneratePress 테마 트래픽 사용량

제 블로그에서 뉴스페이퍼 테마를 GeneratePress 테마로 변경한 후에 트래픽이 30% 이상 절감되었습니다. https://avada.tistory.com/2299 최...

cafe.naver.com

 

클라우드웨이즈의 경우 상위 요금제(큰 서버 크기)로는 쉽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다만, 하위 요금제(작은 서버 크기)로는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업그레이드 & 요금제 변경

해외 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이용할 경우 아마존 AWS, Vultr, Linode, Digigal Ocean 등의 서버를 수월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AWS 등에서 직접 서버를 생성하여 운영하는 것보다 비

avada.tistory.com

서버 크기를 줄이려면 서버를 다시 생성하고 사이트들을 모두 이전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54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SFTP 접속 방법

해외 클라우드 호스팅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사용하면 Amazon AWS, Vultr, DigitalOcean, Linode 등의 서버를 생성하여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AWS 등에서는 SFTP나 SSH에 접속하려면 까다로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Bluehsot)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기준)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