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주소 변경 후 사이트가 깨지는 경우 해결 방법/확인 사항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 21. 00:27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 변경 후에 사이트가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SSL 인증서 설치 후에 주소를 http 주소에서 https 주소로 변경할 때 사이트의 스타일시트 파일과 js 파일이 로드되지 않으면서 사이트 레이아웃이 깨질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소 변경 후 사이트가 깨지는 경우 해결 방법/확인 사항

워드프레스 주소 변경 후 사이트가 깨지는 경우 해결 방법/확인 사항

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 변경 후에 위의 그림과 같이 사이트 레이아웃이 깨지는 경우 사이트 내에서 기존 주소를 새로운 주소로 변경해 주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내 링크를 일괄 변경해주는 Velvet Blues Update URLs

Velvet Blues Update URLs는 말 그대로 URL을 업데이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용 플러그인입니다. 도메인 이름을 변경했거나 사이트 내에서 내부 링크가 변경된 경우, 이미지 파일의 URL이 바뀐

www.thewordcracker.com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URL 일괄 변경하기

도메인이 변경되어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거나 주소가 다른 곳으로 이전(마이그레이션)하는 이미지 URL 등을 일괄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DB에서 사이트 주소를 일

avada.tistory.com

만약 주소를 잘못 변경했다면 phpMyAdmin에 접속하여 주소를 다시 이전 상태로 되돌리거나 사이트 롤백을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소 변경으로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는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주소 변경으로 인해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또 다른 원인으로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에서 SSL 인증서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여 상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Cloudflare에서 SSL 인증서를 설치한 후에 사이트가 https 주소로 리디렉션 되었지만 사이트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여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하니 Cloudflare에서 SSL 연결을 해제하면 문제가 해결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사이트 주소를 http에서 https로 변경하니 [**ERR_TOO_MANY_REDIRECTS**]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리고 phpMyAdmin에 접속하려고 시도하니 "There is a mismatch between HTTPS indicated on the server and client. This can lead to a non working phpMyAdmin or a security risk. Please fix your server configuration to indicate HTTPS properly." 경고가 표시되었습니다.

phpMyAdmin 오류

이 문제가 발생하면 웹호스팅 담당자에게 위의 에러 문구를 알려주어서 서버 구성을 변경해 줄 수 있는지 요청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버를 직접 운영하는 경우 Stackoverflow 문서를 참고해 볼 수 있습니다.

쉬운 방법으로, 도메인의 네임서버가 Cloudflare로 지정되어 있다면, 다시 원래대로 네임서버를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네임서버를 변경하면 적용되는데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므로 최대 48시간 정도 기다리면 정상화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카페24에서 네임서버를 변경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네임서버 변경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적용되기까지는 24시간 ~ 48시간이 소요됩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표시됩니다.

카페4 네임서버 변경

본래 SSL 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다면 사이트 주소를 http 주소로 변경하고, 인증서 에러가 발생하면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하고 http 주소로 사이트에 접속하면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접속될 것입니다.

블루호스트클라우드웨이즈 등 해외호스팅에서는 대부분 무료 SSL 인증서가 제공됩니다. 국내 호스팅의 경우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호스팅에서 무료 SSL 인증서가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나 도메인 연결 설정 등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54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SFTP 접속 방법

해외 클라우드 호스팅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사용하면 Amazon AWS, Vultr, DigitalOcean, Linode 등의 서버를 생성하여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AWS 등에서는 SFTP나 SSH에 접속하려면 까다로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Bluehsot)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기준)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39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는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섹션도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엘리멘터에서 페이지를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avada.tistory.com